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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이다 - 세스 고딘의
세스 고딘 지음, 김태훈 옮김 / 쌤앤파커스 / 2019년 3월
평점 :
사실.. 살면서 마케팅이라는 걸 제대로 생각해
보거나 진지하게 공부를 해 본 적이 없다.
업무적으로도 전~혀 관계없다 여겼기에
따로 마케팅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고민이
필요하다 생각해본 적이 없는데 최근 세스 고딘의
<마케팅이다>를 읽어보고는 흥미가 생겼다.
이 책에서 세스 고딘은 나 같은 마케팅 무식자도
쉽게 다가갈 수 있게 기본부터 차근하게
알려주고 이해시켜준다. 만약 마케팅에 대해
궁금해하는 지인이 있다면 기본서로 추천도
할 수 있을 만큼 친절한 마케팅에 대한 책이라고
생각하는데 분면 이 책을 읽은 분들이라면
다들 고개를 끄덕이며 내 말에 공감을 느낄 듯.
사실 지금까지 내가 생각하고 있던 개념의
마케팅은 단순히 누군가로부터 어떤 상품을
구매하게끔 유도하는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마케팅이다>를 읽은 후에는 단순히 무언가를
하고 싶게끔 만들게 하는 게 다가 아닌
공감에서 출발해야 한다는 걸 알게 되었다.
그냥 한 사람이 아닌 아~주 다양한 사람들에게
결핍되어 있는 그 무엇에 대해 함께 생각하고
공감하는 데에서 마케팅은 시작한다고 하는
세스 고딘. 음.. 공감이라.. 그런 식으로 생각해
본 적은 없는데 읽고 보니 제대로 꼬집었다는
느낌이 팍! 마케팅 = 공감.
마케팅의 ㅁ도 몰랐던 비전문가인 내가 읽기에도
부담 없이 책장이 넘어갔기 갔는데 정말 마케팅이
무엇인지 궁금하고 공부하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무조건 추천각이다. 무엇보다 단어 선택이 쉬웠고
그러다 보니 문장들이 눈에 술술 들어온다.
급변하는 세상에서 무조건 튀거나 많이 아는 게
다가 아닌 공감능력이 제일 필요한 게 아닌가..
하는 건방진 생각을 해보게 만드는 <마케팅이다>.
처음에는 재미없겠다란 생각으로 집어 들었다가
금세 빠져들어 마지막까지 술술 읽혔던...
교양서로도 좋을 거 같고 앞에서도 말했듯
마케팅에 대해 알고 싶은 분들이라면
꼭. 읽어보라 권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