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가 된 하루코 마음이 커지는 그림책 4
아오키 히로에 글.그림, 김수정 옮김 / 을파소 / 2010년 9월
평점 :
절판


고양이가 된 하루코를 읽으려고 아이를 무릎에 앉히고 소파에 자리잡았다

 

읽으면서 드는 생각은...나도 어렸을때 이런 생각한 적 있는데,,,,

 

하는 누구나, 가장 사랑받고 싶은 사람으로 부터 사랑받지 못한다고 생각하는

 

특히 그 대상이 엄마 일때는 너무 서러운

 

언젠가 한번 쯤 상상해 본 적 있는 ..

 

내가 사라져도 울 엄마는 모를꺼야..하는 생각.

 

우리 아이도 이런 생각을 하겠지???

 

자신에게 무관심하고 사랑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나나 우리아이와 같은 하루코 이야기는

 

집을 나가 고양이를 따라나서 고양이가 되어버린다.

 

어차피 아무도 하루코를 알아보지 못할 거란 생각에..

 

처음엔 너무 기쁘지만, 엄마의 카레 생각이 간절해진다.

 

정말 아이의 마음 그대로,,,

 

다른게 아니라 엄마의 냄새와 음식이 간절해지는,

 

고양이가 된 하루코는 크레파스와 물감을 사용한 예쁜 그림으로 가득하다.

 

귀여운 하루코도 고양이가 된 하루코도 너무나 사랑스럽게 표현되어 있다.

 

다양한 고양이를 표현한 작가의 상상력은 너무 깜찍할 정도,

 

식탁에 둘러 앉은 고양이들을 요렇게 저렇게 다양하고 귀엽게 표현한 그림들을

 

아이가 너무 좋아한다.

 

엄마 이 고양이는 분홍색이야~~ㅎㅎㅎ

 

마음이 커지는 그림책 '고양이가 된 하루코'를 아이와 함께 읽으며

 

내가 아이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엄마는 단 한순간도 아이에게 무관심한 적도 사랑하지 않은 적이 없다는 것을

 

이야기하고 표현해 줄 수 있는

 

너무나 소중한 시간이었다

 

그야말로 책을 읽어주는 엄마도, 아이도

 

마음이 커지는 그림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