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숲속펜션의 비밀 ㅣ 청어람주니어 고학년 문고 9
한영미 지음, 나오미양 그림 / 청어람주니어 / 2020년 11월
평점 :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청어람주니어에서 고학년문고 아홉 번째 책이 나왔어요. 제목은 '숲속펜션의 비밀'입니다.
기와지붕 아래로 제목이 들어가 있는 모양이 눈에 띄어요. '숲속펜션'이라는 이름과 어울리게 초록 나무로 글자 ㅅ을 표현했네요.
표지를 좀더 살펴보면 보름달이 떠 있고, 탑에 올라가 있는 아이, 삽질하는 할아버지, 항아리로 들어가는 듯한 사람, 화려한 모자와 보석 목걸이, 빨간 구두로 치장한 사람, 노트북으로 작업 중인 사람이 보여요. 가운데 이 책의 주인공이자 숲속펜션의 운영자 풀이가 손을 흔들고 있습니다.
이 책을 만든 글, 그림 작가에 대해 알아볼게요.
글_한영미
경기도 화성의 작은 농촌 마을에서 태어났어요. 어린 시절 선생님께서 들려주시던 이야기가 재미있어 동화를 좋아하게 되었고, 대학에서는 국문학을 공부했어요. 지금까지 쓴 책으로 《나뭇잎 성의 성주》 《부메랑》 《부엉이 방구통》 《나는 슈갈이다》 《랩 나와라 뚝딱! 노래 나와라 뚝딱!》 《낙서독립운동》 들과 《가족을 주문해 드립니다!》 연작인 《동생을 반품해 드립니다!》와 《친구를 바꿔 드립니다!》가 있으며 청소년 소설 《달콤한 알》이 있어요. 눈높이아동문학대전, MBC창작동화대상, 아르코 문학창작기금을 수상했어요.
그림_나오미양
대학에서 의류직물학을 공부하고 지금은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어요. 《숲속펜션의 비밀》을 작업하면서 깔깔 웃기도 하고 진지하게 나만의 도깨비방망이는 무얼까 생각해 보기도 했어요. 앞으로도 개암을 딱! 하고 깨무는 비장의 순간을 노리며 재미난 그림을 그리고 싶어요. 지금까지 그린 책으로 《홀려 향수》 《별아와 딸깍 마녀》 《청소녀 백과사전》 《은하철도 999의 기적》 《감정종합선물세트》 《재미재미 풍선껌》 《괴물들의 도서관》 《박물관이 살아 있다》 등이 있어요.

차례_
뒤쫓는 아이 / 8
이모래 씨의 편지 / 20
숲속펜션에서 방을 빌려 드립니다 / 36
금은봉 님 / 51
박백석 씨 / 67
푸하하하 / 81
초록산 어딘가에 / 96
어른들 / 111
공포체험단 / 126
개암을 딱! /1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