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의 심리학 -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6가지 불변의 법칙 설득의 심리학 시리즈
로버트 치알디니 지음, 이현우 옮김 / 21세기북스 / 2002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친구의 추천으로 읽게 된 <설득의 심리학>은 그 제목처럼 설득의 법칙을 지배하는 사람들의 심리에 대해 말하고 있는 책이다. 이 책은 '어떻게 다른 사람을 설득 할 수 있을 것인가?' 보다는 '어떻게 설득의 법칙에 숨은 심리를 악용하는 불로소득자들로부터 안전 할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는데, 자신이 타인에게 미칠 영향보다는 타인이 자신에게 미칠 영향에 더 민감한 만큼 이 저자의 이런 태도는 책을 더욱 흥미롭게 읽을 수 있게 돕는 것 같다..(아무래도 '죽이는 방법' 보다는 '살아남는 방법'이 더 끌리지 않겠는가?).

<설득의 심리학>은 설득의 법칙 속에 숨어있는 사람들의 심리를 크게 6가지로 나누고 있는데, 그 6가지 법칙이 일상생활에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에 대한 예시도 짤막하게 싣고 있어 설득의 법칙이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끼칠 수 있는지를 좀 더 피부로 느낄 수가 있다.

이 책은 쉽고 재미있다. 복잡하기만 할 것 같은 설득의 심리 법칙을 크게 6가지로 분류하고 있지만 결코 부실하다는 느낌은 들지 않는다. 오히려 이 책을 다 읽고 난 다음에는 이런 간단하면서도 중요한 6가지를 모른 채 그동안 어떻게 살아왔을까 하는 두려움 함께 앞으로는 불로소득자들의 손아귀에서 조금 더 쉽게 빠져나올 수 있을 것이라는 뿌듯한 마음 마저 들게 된다. 책 띠에 쓰여진 광고 문구는 결코 허풍이 아니었다. 그야 말로 '감탄이 절로 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