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즈 그리기
쿠마가이 코지로 지음, 백준기 옮김 / 국제 / 2008년 4월
평점 :
품절


직접 구입해서 확인해보지는 못 했지만 구판과 동일한 내용의 것으로 보인다. 절판되어서 구하지 못했던 책을 알음알음으로 겨우 구했는데, 나는 힘들게 구했지만 다른 분들은 신판으로 재출간되었으니 이번 기회에 포즈집이 필요한 사람은 구하는 것도 좋겠다.

'콤마로 보는' 시리즈가 다른 출판사를 통해 나왔지만, 의복 착용 후와 착용 전의 포즈를 비교해볼 수 있는 책은 라이센스본으로는 전무하다시피 하다. 최소한 내가 알아본 바로는 이 책이 유일하다.

국내에서 쉽게 이런 책을 구할 기회를 만나기는 쉽지 않다. 포즈집을 구하려면, 일본 내수용으로 만들어진 것을 구입하는 방법도 얼마든지 있지만 역시나 환율 문제 때문에 가격이 만만치 않으니 말이다. 그리고 굳이 설명이 필요없는 것이 포즈집이긴 하나, 조금이나마 적혀있는 일본어 문장에 대한 궁금증을 가지게 되는 문제는, 이 책에 있어서 만큼은 존재하지 않는다.

여자모델과 남자모델 또한 내가 봐온 것들 중에서는 가장 훌륭하지 않나싶다. 서양인이 아닌 같은 동양인이기 때문에 지나치게 서양 기준의 프로포션을 모델 삼게될 경우도 없고, 그렇다고 해서 지나치게 일반인스러운 풍모가 나타나는 것도 아닌, 그림을 그리면서 기준을 삼을만한 무국적, 무성향의 동양인 프로포션을 훌륭히 나타내고 있다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