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페이지, 세상에서 가장 짧은 교양 수업 365 1일 1페이지 시리즈
데이비드 키더.노아 D. 오펜하임 지음, 허성심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인적으로 재미있는 책을 많이 출판하고 있는 #위즈덤하우스 이기에

믿고 읽기 시작한 책입니다

바로 <1일 1페이지, 세상에서 가장짧은 교양수업 365>라는 책이에요


우선 제목만 들어보셨을 때는 이게 어떤 책인가 감이 안오실텐데요

저는 일단.. 이 책을 다 읽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렸습니다.

2주동안 매일 읽어서 겨우겨우 완독을 하였는데요

실제로는 1년동안 읽으라고 나온 책이므로..

2주가 걸린게.. 오히려 기적...


ㅋㅋㅋㅋㅋ제가 출퇴근길마다 읽었으니까

하루 아무리 못해도 1시간을 읽었던 책이에요

신기한건 읽으면서 전혀 지겹지 않았어요

잘 모르는 내용도 자주 나왔기 때문에,

다시 읽어보고 페이지를 되돌아가서 살펴보고...

몰랐던 내용이 나와서 쭈욱 읽어보다가

제가 아는 이야기가 나오면 또 재밌어서 읽어보고..

이렇게 반복되는 재미가 있는 책이에요.


개인적으로 그리스 로마 신화를 좋아하는 편이라서

문학에서 호메로스, 트로이 전쟁 등의 이야기가 나와서 재밌게 보았어요

물론 나중에는 예술 영역에서도 그리스 신화에 대해 나오기도 하고요

전혀 연관성이 없을 듯 하면서도 전체적으로 공통된 주제를 조금씩 공유해나가는 느낌이었어요






문학 부분이라고 해서 오래된 이전의 책만 나오는 것이 아니라,

노벨 문학상을 받았거나 주목을 받았던 소설 등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어요

개인적으로 문학부분이 가장 재밌었는데,

앞으로 읽어볼만한 소설 추천을 해준다는 느낌도 있었고

어떤 책인지 왜 노벨문학상을 받았는지 등 자세히 알려주고 있기에

호기심을 불러일으켜주는 내용들이기 때문이에요




저는 과학과는 거리가 아주 먼.. 편인기 때문에

과학부분을 읽으면 정말 재미 없겠구나 했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이게 왠걸?

우주, 블랙홀, 초신성 등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내니까

내용이 어렵다 싶어도 두번 세번 다시 천천히 읽다보면

관심이 있는 내용이라 그런지 또 재밌더라고요

나중에 우주에 대해서 나오는 과학부분은 다 읽었습니다..!




미술은 미켈란젤로, 다비치 등의 이야기도 나오지만

얼마 전에 화재가 났었던 노트르담 대성당 이야기도 나왔기에

이 부분을 흥미롭게 읽었어요

노트르담 대성당은 그저 이야기만 들었는데

이 성당이 왜 만들어 졌는지 왜 이러한 양식이고 누가 세웠는지 등

다양한 이야기를 간략히 설명해주고 있어요

여기서 굳이 더- 깊게 알고 싶은 사람이라면

아무래도 따로 찾아보는 편이 좋다! 이정도지만

이정도만 알아도 감지덕지인데...?

이정도만 알아도 이미 다 지식은 충족된듯?!

딱 외우고 있기 좋을 정도로 알려주니까

부담스럽지 않고 읽으면서 재밌었어요




역사 부분은 제가 또 거리가 먼 편이긴 한데...

재밌는 단어를 시작으로 이야기를 풀어내니까 읽어보지 않을 수 없어요

대부분 영국 유럽권에 대한 역사가 주로 나오면서

알렉산더 대왕, 잔다르크 등 굵직굵직한 인물에 대해서도 설명해주고 있어요

읽으면서 들었던 생각이

아마 내가 이미 한두번은 접하고 지나갔었지만

공부에서 멀어지면서 잊었던 내용들을 다시 새겨듣게 만드는 책이 아닐까 싶었어요

특히 내가 모르거나 평소에 흥미를 가지지 않았던 부분에 대해서는

흥미를 가질 수 밖에 없게 만드는 주제를 갖고 이야기 하기에

지루하기는 커녕 가끔씩은 한 주제에 대해서 또 찾아서 읽어보기도 했어요




요근래 갑자기 #흑사병 이 중국에서 발발했다고 하는데

마침 흑사병에 대한 이야기와 중학교때 읽은 <데카메론>이 눈에 띄어서 반가웠어요

흑사병에 의한 유럽의 황폐화 역시 잘 설명해주고 있고요

앞으론 중국다녀와서도 조심해야겠네요



주로 제가 좋아하는 문학을 많이 찍어왔어요

참고로 책의 하단에 본다면

"알지 않아도 되지만- 이왕이면 그냥 써둔 팁들-"처럼 쓰여져 있는

본문만큼 재밌는 이야기들도 쓰여져 있어요

이런 깨알팁들이 더 책을 재밌게 만들어 주고 있지 않을까 싶어요!




그외에도 예술, 철학, 음악 등도 소개해주면서

매일매일 읽어보며 알아두면 좋은 상식 이야기들을 쭉 나열해주고 있어요

저는 한번으로는 부족하다는 감이 있어서

두번 정도 읽었지만 여전히 다시 읽어도 재밌더라고요

아버지께 드리기에도 괜찮은 교양인문학 책이고

친구들에게도 생일선물, 책추천 하기에도 딱 좋은 재밌는 책!

현재 미국과 일본 아마존에서 베스트셀러라는데

그 이유가 이해간다 싶을 정도로 재밌는 내용으로 가득합니다

한번 서점에서라도 읽어보시면서

어떤 책인가 보시길 추천해요!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