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연필잡고 만 4세 세트 - 전3권 - 연령별 한글 수학 창의 프로그램 ㅣ 연필잡고 한글
삼성출판사 편집부 엮음 / 삼성출판사 / 2014년 9월
평점 :
절판
언니가 학습지 하는 모습을 보며, 본인도 공부를 하고 싶다는 둘째를 위해 연필잡고 시리즈를 신청했답니다. 큰 아이 때, 삼성출판사 한글깨치기를 전권 마련해서 해줬던 것 같은데~ 둘째는 언니만큼 열정을 가지고 못해주는 게 가끔 미안은 하지만.... 때가 되면 좀 더 빠른 시간 안에 깨칠 수 있다는 생각에 살짝 게으름을 피우기도 했답니다. ^^;; 아무튼 우리 집에 도착한 연필잡고 시리즈를 만난 둘째는 택배 꾸러미를 안고 한참을 '우와~~내꺼다'를 외치며 한참을 발을 동동 굴렀더랬죠. 그리곤 뜯자마자 공부하자는 둘째.
연필잡고 시리즈는 한글, 수학, 창의력 이렇게 3권으로 되어 있구요.
한 권씩 살펴보면 우선 한글의 경우 어휘력과 표현력을 키우기 위해 다양한 낱말과 관련된 의성어와 의태어를 배우고, 글자를 따라 쓰도록 해서 자신감을 길러주는 목적이라고 합니다.

첫 페이지엔 연필을 바르게 잡는 방법과 각 연령별 교재에서 다루는 내용이 담겨있어요

안의 내용을 살펴보면, 첫 페이지는 내 몸과 관련된 내용인데요. 선을 따라 접고 엄마가 잘라 준 뒤 각 부분의 명칭을 알아보고, 어느 부분이 바뀌었는지 앞뒤로 넘겨보며 살펴보는 건데...
단순한 쓰기가 아니라 아이가 좋아하더군요. ^^ 사실 저는 교재를 살짝 넘겨보면서 큰 아이 때 했던 한글깨치기의 내용 중에 몇 개가 섞여 있어서 그 점이 조금 아쉬웠는데~ 아이는 처음만난 교재이다 보니 뭐든 새롭고 좋은 듯 합니다.

각 페이지별로 어떤 주제로 내용이 구성되어 있는지 상단에 나와 있구요. 연필깨치기 한글 만4세는 내 몸, 동물, 동화, 곤충, 음식, 물건, 색깔, 모양, 탈 것 등이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답니다.

동물 부분을 공부하는 둘째에요. 사실 한글을 아직은 잘 모르지만 그래도 열심히 따라 쓰고, 글자에 관심도 보여서~ 이렇게 차츰 노출시켜주다보면 어느 순간 읽고, 쓰지 않을까 하는데요. 잘 몰라도 열심히인 둘째라 더욱 예쁘답니다 ㅎㅎ.


연필잡고 창의력 만 4세의 내용은요. 아이가 관심을 갖고 생각한 것을 그림으로 그리고 색칠하면서 사고력과 표현력을 키우고, 다양한 주제와 도구를 이용해 새로운 창의력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사실 저는 '지면으로 된 학습지로 창의력을 어떻게 키울까?'란 생각을 해보기도 했는데요. 각 주제와 관련해 노래도 부르고, 그림도 그리고, 생각도 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사고의 폭을 넓혀줄 수 있겠구나' 싶더라구요. 무엇보다 아이가 제일 좋아하는 교재랍니다.


연필잡고 수학 만4세의 교재는 규칙 찾기를 배우고, 시간의 기초 개념을 익히며, 선 긋기, 색칠하기 등으로 20까지의 수를 익히고, 친근한 사물로 덧셈 뺄셈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고 합니다.


수학의 경우 분류, 비교, 부분, 대응, 공간, 숫자. 순서. 시간. 규칙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부분을 공부한 우리 둘째. 아래 문제 반으로 나누었을 때 양쪽이 똑같지 않은 가면을 설명하는데 조금 어려워 하더라구요. 문제만 읽어주면 어려워 해서 약간의 설명을 곁들여 주니~ 그때서야 '아~' 합니다.

각 자의 물건 찾기와 똑같이 묶음 만들기 활동! 쉽게 자신있게 하는 녀석!!

사실 얼마전에 우리 둘째가 발을 많이 다쳐서 지금 등원도 못하고, 하루종일 엄마랑 집에서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요. 연필잡고 시리즈 덕분에 오전 시간이 참 빨리 가는 것 같습니다. 추운 겨울. 아이들 방학하고 나면, 바깥 활동도 힘들고, 집에서 계속 있다보면 지루하기도 할텐데요. 하루 조금씩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연필잡고 시리즈로 겨울 방학을 보내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