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초등수학 4-2 (2022년용) - 새 교육과정 반영 기적의 초등수학 (2023년)
기적의 학습법 연구회 지음 / 길벗스쿨 / 2018년 6월
평점 :
절판



https://youtu.be/eaFPW8zZjiQ

 

매일 4쪽씩 밀리지 않고 학습중인 기적의 수학,
저희 큰 아이는 방학 때 예습하던 부분을 이어서 소수의 덧셈 뺄셈 부분 마무리 중인데요.

생각보다 저희아이가 소수 부분에 구멍이 많았더라구요ㅜㅜ
 

특히 소수 사이의 관계 부분은
한 번의 설명으론 좀 이해하기 어려워하더군요.
혼자 먼저 문제 풀어본 후, 잘 모르는 것 같아 제가 다시 되짚어 설명해줬네요.


 교재에 설명은 자세히 나와있는데요.
ㅎㅎ 한번에 개념이 착착 들어가진 않나보더라구요.


 

 

익힘책 문제 부분 풀어놓은걸 봐도 알듯모르는듯한 분위기.
이 부분은 문제를 좀 많이 풀려가며 개념을 정립시키고 확인 할 필요가 있을 것 같아요.
 

 

 

아! 그리고 ACTIVITY 단위 사이의 관계
이 부분 확인하는데 의외로 단위가 엉망진창이어서리

이 부분 문제 풀이 하면서 단위를 전체적으로
다시 정리해줬답니다.
 

 

연산은 어느정도 하는 아이라 소수 계산의 활용 부분은 실수만 안하면 되겠더라구요.

예습은 이렇게 마무리 짓고, 다시 학교 진도에 맞춰 분수 부분으로 돌아가  학교 시험 100 점 문제 풀려봤어요.
10번문제의 경우 진분수끼리 합으로 만들라는 조건이 붙지 않아 가분수를 섞어 문제를 만들어서 진분수의 합으로 만들어보라고 했어요. 문제를 낼때 좀 더 구체적으로 조건 제시가 되면 아이들이 헷깔리지 않을 텐데 그게 좀 아쉬웠습니다.

이제 점점 더 수학이 어려워질텐데ㆍㆍ
그래도 기적의 수학으로 꾸준히 예습 복습하고 있는 덕분에 아직까지는 수학에 큰 어려움 없어 하는 것 같아 참 다행이네요.

부디 지금처럼 쭈~~욱 성실하게
포기하지 말고 공부해주길 바라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