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곰돌이 푸, 단순한 행복 - 당신을 미소 짓게 할 일상의 순간들 ㅣ 곰돌이 푸 시리즈
캐서린 햅카 지음, 마이크 월 그림, 우혜림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4년 2월
평점 :
평소 곰돌이 푸는 친숙한 캐릭터였지만 내용은 기억나지 않았습니다. 기억나는 것은 몇 년 전부터 곰돌이 푸 책이 꾸준히 나왔는데 공감 가는 명언이 많아 베스트셀러에 자주 오르곤 했었던 것인데요. 그때 관심이 가서 단편적으로나마 명언들을 찾아보곤 했었습니다. 짧은 명언들을 찾아보며 꼭 한 번 정독을 해보고 싶었는데 이번 기회에 읽으면서 마음에 와닿은 글귀가 많았네요.
p.43
지금의 실패가 먼 훗날 성공으로 가는 디딤돌이 될 수 있어요.
로빈의 행운의 돌멩이를 찾으러 푸와 친구들이 여정을 떠나며 친구에게 도움을 청하기도 하고, 선뜻 친절을 베풀고, 어려움 앞에서도 긍정적인 자세로 나아가는 모습이 참 인상적이었습니다. 결국 로빈의 착각으로 모두가 고생한 것임에도 그 누구 하나 화내지 않았습니다. 저와는 대조되는 모습들에 지난날들을 되돌아보게 되었고 여러 배울 점이 많았는데, 푸근함과 따스한 일상에서 오는 여유를 닮고 싶습니다. 악의 없는 순수한 캐릭터들과 따듯한 명언들은 무미건조한 삶에 힐링이 되어주는데요. 읽는데 시간도 얼마 안 걸려 부담 없이 가볍게 읽기 좋았습니다. 일러스트도 예쁘고, 어른들의 마음을 다독여주는 동화인 것 같아요.
일상의 순간들에서 오는 작은 행복들을 잊어버리고 바쁘게 살아가는 분들,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싶으신 분들, 따스한 조언이 필요한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다음에 또 다른 이야기로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