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 대한민국 도슨트 13
이지상 지음 / 21세기북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포천하면 탁 트인 경치와 맑은 공기가 떠오른다. 집과 멀지 않아 여름이면 계곡을 찾곤 했다. 한탄강도 가봤고 개인적으로 드라이브하기에 참 좋은 곳이라고 생각했다. 운전 연수 겸 간 적도 있다. 자연친화적인 곳이라고만 생각했을 뿐 그 외에 포천에 또 무엇이 있는지 알지 못했는데 이번 기회에 포천 구석구석을 알게 되었고 포천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었다.

 

 포천이 고향인 저자가 포천 곳곳에 대해 담백하게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작가의 시점에서, 작가 개인의 경험들을 들을 수 있어 흥미로웠다. 또 지도와 사진이 함께 수록되어 있어 생생하게 포천을 느껴볼 수 있었다.

 

 그중에서도 한탄강 하늘다리와 아트밸리는 꼭 한번 가보고 싶다. 한탄강 하늘다리는 18513일에 개통했다고 하는데 밤하늘을 촬영한 사진이 아주 멋졌다. 마치 별이 쏟아질 것 같았고 찬란한 별빛이 아름다웠다. 아트밸리는 폐채석장이 새롭게 재탄생한 곳인데, 화강암 절벽과 천주호의 조화는 마치 자연의 혼을 불어 넣어 만들어 낸 예술작품과도 같았다. 미학에서 칸트의 숭고미가 떠올랐다. 칸트가 말하는 자연에서 느낀 인간을 압도하는 힘이란 바로 이런 경이로운 풍경을 두고 한 말이지 않을까또한 아트밸리는 <달의 연인 - 보보경심 려>, <푸른바다의 전설>, <화유기> 등 드라마 촬영지로도 알려져 있다. 포천에 가면 꼭 방문해야 할 곳인 듯하다.

 

 앞으로 포천에 갈 때마다 하늘다리와 아트밸리 외에도 책에서 소개된 곳들을 조금씩 들러보고 싶다. 포천의 아름다운 풍경들이 앞으로도 유지될 수 있기를 바라본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