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든 우리나라 전국 여행지도 2023-2024 - 수만 시간 노력해 지도의 형태로 만든 전국 여행 가이드북 에이든 가이드북
타블라라사 편집부.이정기 지음 / 타블라라사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나라 여행이라는 단어에 눈길이 가서 읽게 되었는데, 우리나라에도 여행할 곳이 이렇게나 많은 줄 몰랐기에 굉장히 놀라웠다. 부제가 수만 시간 노력해 지도의 형태로 만든 전국 여행 가이드북인데 충분히 납득이 갔다. 그만큼 국내 지도에 여행지가 빼곡하게 적혀있다. 사실 에이든을 처음 읽어봐서 다른 시리즈가 있다는 사실도 처음 알게 되었는데, 이번에 내가 읽은 국내 전국 여행지도 외에도 서울, 제주, 오사카, 파리, 홍콩, 다낭, 런던, , 타이페이, 사이판, 후쿠오카 시리즈가 있다. 더군다나 여행 지도를 전문적으로 만드는 곳은 에이든 여행지도가 유일하다고 하니 더 믿음이 간다.

 

 <에이든 우리나라 전국 여행지도>를 받아보고 나서 책이 아닌 지도라는 점에서 흥미로웠다. <에이든 우리나라 전국 여행지도>는 전국지도, 우리나라지도, 국내여행가이드북이다. 패키지 상자 안에는 A1 사이즈의 방수로 된 전국지도와 경기 북부와 경기 남부 지도가 있고, 휴대하기 편한 맵북, 트래블 노트가 들어있었다. 개인적으로 이런 아날로그 방식이 정겹고 좋았다. 특히 트래블 노트에는 체크리스트가 있어서 여행 욕구를 불러일으켰다. 그리고 시간대별 스케줄도 짤 수 있게 되어있는 점이 인상적이었다.

 

 내가 사는 지역에도 원래 문화재도 많고 명소가 몇 곳 있는 줄은 알았지만 처음 듣는 곳들도 많이 알게 되었다. 문화재 보는 것을 좋아하는데 에이든과 함께라면 문화재뿐만 아니라 먹을거리, 즐길 거리도 안내해 주어서 알차게 여행할 수 있을 것 같다. 혼자서도 충분히 즐거운 국내 여행을 즐길 수 있겠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