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기록은 꽤나 대단합니다 메가스터디 X 탈잉 러닝 시리즈 3
이경원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소 기록하는 것을 좋아한다. 공부의 흔적을 남기고 싶어서 작년 여름부터 스터디 플래너를 쓰기 시작했다. 매일 기록하고는 있지만 영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지 못하는 느낌이었다. 그런 내게 이 책은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계획을 짜게 해주었고, 실천 가능한 목표를 세우게 해주었으며, 꾸준히 좋은 습관을 들일 수 있게 해주었고, 나에게 필요한 조언들을 해주었다.

 

 책의 구성은 part 01 나는 매일 나를 기록한다, part 02 기록으로 삶이 달라지다 part 03 소원을 이루는 다이어리 작성법으로 총 세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각 파트의 제목들이 짧지만 임팩트 있게 와닿는다. 사실 다이어리 강의는 처음 들어봐서 생소했고 어떤 내용일지 궁금했는데 기대했던 것 이상으로 도움이 많이 되었다.

 

 성취의 핵심은 솔직한 결산과 정리라는 말이 공감이 되어서 특히 인상적이었다. 스터디 플래너를 기록하며 하루 공부를 마칠 때 그날 한 총 공부시간을 적고, 일주일이 끝날 때 일주일 동안 한 총 공부 시간을 적는다. , 한 달을 마칠 때 한 달 동안 한 총 공부시간을 적어왔다. 그렇게 하면 한눈에 비교할 수 있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다. 작은 성취감들이 보여 자신감이 생긴다고 하니 앞으로 더 분발할 수 있을 것 같은 예감이 든다.

 

 마지막에 저자가 직접 작성한 다이어리 샘플과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다이어리 포맷이 있어 좋았다. 다른 책에서는 만나볼 수 없는 다이어리 포맷이 재미있고 정겹게 느껴진다. 이 책을 만나게 될 즈음 나의 첫 번째 스터디 플래너가 끝이 났다. 마침 예전에 메가스터디에서 받은 스터디 플래너가 있어 새롭게 쓰기 시작했는데 이전과 비교해 보면 확실히 달라진 기록들이 보인다. 기록의 기술을 익힘으로써 기록하는 것이 더 좋아졌다. 나중에 여유가 생길 때 하루를 마무리하며 일과를 간단하게 기록해 보고 싶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