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파 아이를 위한 영양듬뿍 밥.반.찬. - 생활의 발견 06
김명희 지음 / 효성출판사 / 2006년 8월
평점 :
품절


아이를 위한 요리책 ~계속해서 쏟아져 나오는데

어떤걸 사야하나..어떤책이 따라하기 좋은지 고민에 고민 ..절대 쉽지 않죠.

집에 아이 이유식을 따라하기 위해 사놓은 책도 몇권 있어요.

활동파아이를위한 영양듬뿍 밥.반.찬.

그런데 정말 이 책은 아이들을 위한 요리만이 실린게 아니네요.

그 외에도 볼거리가 가득.배울 거리가 가득하답니다..

오늘은 또 뭘 먹이나?..고민에서 벗어나 페이지에 나와있는 요리 한개씩만

매일 바꿔줘도 아이는 편식없이 많은 음식들의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을거에요.

 

목차를 보세요...원하는 요리를 아주 찾기 쉽게 되어있네요^^

80가지의 요리를 싣고 있는데~ 매일 한가지씩만 해도..3개월정도는 해결이 되는군요?^^

 

 

@엄마들의 가장 큰 궁금증 8가지

 1. 내 아이는 왜 밥을 씹지 않고 입안에 물고 있을까요?

2. 내 아이는 왜 김과 달걀프라이만 좋아하는 것일까요?

3.내 아이는 왜 밥을 먹는 것에 스트레스를 받을까요?

4.내 아이는 왜 밥을 먹을때 장난을 칠까요?

호기심이 많은 시기이기 때문입니다

5.내 아이는 왜 낯선 음식을 보면 냄새만 맡고 먹지 않을까요?

6.내 아이는 왜 주위 아이들처럼 먹는 양이 늘지 않을까요?

7.내 아이는 왜 반찬은 안 먹고 맨밥만 먹을까요?

8.내 아이는 왜 엄마,아빠 반찬만 먹으려고 할까요?

대부분의 아이들이 8가지 문제중 몇개씩은 해당이 되지 않을까요?

그 해결책이 이 책 속에 숨어있네요 . 엄마라면 꼭 읽어보시고 해결책을 찾아야 할 듯 하네요.
@그것이 알고 싶다! 집에서 만들어 주고 있는 엄마들의 밥반찬 분석 해부를 통해서

엄마들이 주로 아이들한테 많이 해주는..김/멸치조림/달걀프라이/쇠고기장조림/생선구이의

영양분셕표와 함께 이같은 반찬만 먹였을 경우 무엇이 부족한지도 알려주고 있어요.

@아이들을 위한 반찬소스(데리야끼소스/야채육수양념간장소스/매실청간장소스/가쓰오부시간장소스/

생선뼈육수간장소스/) 만드는 방법도 나와있네요.한꺼번에 만들어두고 아이들 반찬만들어 줄때

사용하면 번거롭지 않게 맛난 반찬을 만들어 줄 수 있겟어요

 

이 책의 표지에는 만2~세 아이들을 위한 영양 반찬이라고 씌여져 있어요.

다양한 아이들의 입맛에 맞게..한가지 요리라 할지라도 24~48개월/48개월~6세이전으로 나눠서

두가지 손질법을 알려주고 있네요..그만큼 아이들이 커서까지 활용도가 크겟지요~

큰아이 작은아이를 위한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네요..


@생활의 발견 plus -요리소개 중간중간 수많은 재료들이 먹었을 경우 어디에 좋은지, 어떤 영양소를

가지고 있는지 실려있어요..재료 하나하나의 영양소를 알게 된다면,아이가 안먹는다고 미뤄두지는

못할 거 같네요..우리 아이 씩씩하고 건강하게 키워야 하잖아요^^

콩나물-비타민 E,필수아미노산,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며 식물성섬유와 칼슘,철분도 함유되어 있대요

무-디아스티아제라는 전분 분해 효소가 있어 음식의 소화 흡수를 도와주고,기침에 효과적이에요.

된장-아침에 된장국을 먹으면 밤 사이 몸 안에  쌓인 노폐물과 독소가 배출되고 피가 맑아진대요.




chapter1. 고기를 싫어하는 아이를 위한 밥반찬

chapter2.야채를 싫어하는 아이를 위한 밥반찬

chapter3.김치를 이용한 밥반찬

chapter4.된장을 이용한 밥반찬

chapter5.칼슘이 풍부한 밥반찬

chapter6.철분이 풍부한 밥반찬

chapter7냉장고 속 재료를 이용한 우리 아이 밥반찬

 

모든 주제가 끌리지 않나요? 따라해보지 않고는 못참을꺼에요 ^^ 

맨 뒷장에는 책에 실렸던 @80여 가지 반찬의 영양 분석표가 나와있어요.

@아 3~8세 영양소 1일 평균 섭취량도 나와있으니 비교해가면서 골고루 맥이면 되겟네요 .

 

이 책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

이 책 한권이면 더 이상의 아이반찬을 위해 요리책을 사 볼 필요가 없을정도로

다양한 재료의 반찬들 그리고 아이들의 밥 안먹는 문제점을 확실하게 해결해 나갈 수 있다는 것.

조금 큰 형아와 작은 동생을 위해 같은반찬도 2가지 조리법이 나와있어서  동시요리도 가능하구요~

모든 음식재료들의 영양소를 분석해 놓음으로 내 아이에게 부족한 부분을 찾아서 반찬으로 해결 해

줄 수 있다는 것이네요. 한마디로 야무지고 똑똑한 밥.반.찬 요리책입니다..

주방 보이는 쪽에 꼽아두고 매일매일 활용한다면 어느새 아이들이 쑥쑥 건강하게 자라고 있지 않을까요.

정말 강추!!...어린이를 위한 요리책입니다!!

아이가 잘먹는다는 핑계로 맨날 해줬던 반찬만 해주고 마음은 아프지만,몸은 편한 엄마였나요?

그래왔다면 이 요리책을 꼭 만나보셔야 할겁니다!! 저 또한 반성하며 이 요리책 닳도록 귀찮게 할려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