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선택 - 스펜서 존슨
스펜서 존슨 지음, 이지현 엮음, 전병준 그림 / 청림아이 / 2008년 7월
평점 :
절판


베스트셀러였던...선택..

그리고 어린이를 위해...따로 출간한 책..

사실은 "선택"을 읽지 못해서..내용도 궁금했고..

어린이를 위했다지만..내 자신에게도 해당이 될듯해서.

넘넘 읽고 싶었던 책이다..

 

본인의 선택을 맘에 안들어 하는 브라이언에게

아빠는...선택의 공부를 할 수 있는..숲속학교에 다녀올 것을 추천한다

숲속학교에 가게된 브라이언..

선생님과 누나 형 친구들과 산행을 함에 있어서..

여러가지 선택을 해가며...많은 대화를 해가며

선택이란게 얼마나 중요한지..

내가 결정하는 선택으로 인해..타인에게도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깊은 공부를 하고..집으로 돌아오게 된다..

 

브라이언이 숲속학교에서 배운...YES,NO 시스템을 통해서..

작은 일을 하나 결정하거나 선택해야 할때..

자신에게..이 선택을 하면..어떤 결과를 초래할 것인가..

해야 하는가 말아야 하는가...결과를 먼저 생각하며..

선택을 해야 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

 

브라이언이 메모를 했던 그 문구들을

나또한 나의 메모장에 새겨놓았다..

 

-우리가 하는 선택은 자신의 삶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과

이 사회에도 커다란 영향을 미친다..

-잘못을 통해서도 배운다 ..실수했다고 기죽을 필요는 없다

-정직하게 자기 자신의 느낌을 믿고 스스로를 존중하라

나는 보다 더 좋은것을 받을 자격이 있다

 

우리는 살아가는데 있어서 수많은 선택의 기로에 선다

지금 내가 부모가 되었는데도..선택은 역시나 어렵고 망설임의 반복이다

지금의 내 아이들이 조금 더 현명한 선택의 방법을 배워서

조금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매 순간순간 신중한 고민을

할 수 있게...가르쳐주는 책....

내 아이는 이렇게 좋은  책으로나마..일찍 배울 수 있어서 얼마나 다행인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