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화과 디저트 레시피 - 봉봉, 젤리, 쇼콜라에서 다양한 구움과자와 케이크까지 시즈널 베이킹 2
이마이 요우코.후지사와 가에데 지음, 권혜미 옮김 / 지금이책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화과베이킹은 대부분 파운드나 슈톨렌에만 많이 이용해서
다른 무화과 레시피가 알고싶었어요.

파트는 두개로
건강한 무화디저트와 프랑스식 고품격 무화과 과자

첫장을 넘기니
달걀.백설탕.유제품을 사용하지 않는 무화과 디저트를소개하네요.

많은 레시피가있지만
사워도우에 구운무화과를 올려 한끼식사로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레시피도 있네요..(르뱅에 밥줘야겠어요)

두번째 파트는 고품격 무화과 과자
고품격중에서도 제 눈길을 끈..

무화과 테린쇼콜라...곧 만들어봐야겠어요.
초코렛맛에 오독오독씹히는 무화과 맛이 ..상상만으로도 행복한 맛이 분명하니까요.

무화과잼레시피도 있어서
잼만들어 무화과잼 쿠키3종.
파트제목에 알맞은 고급진프랑스식 쿠키네요.

일본저자라 생소한 일본재료를 설명.
첨재당이 비트당이라는것도 알게되었네요.

물론 재료비 압박으로 일부 재료는 대체되겠지만
무화과철에 꼭 한번 만들어보고픈 레시피 가득.
무화과좋아하심 볼만한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