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연 - 반양장
피천득 지음 / 샘터사 / 2002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한참전에 나오긴 했지만, 서점계에 언제부터인지 불어온 복고열풍으로 인해서 베스트셀러가 된지는 그리 오래 되진 않았다. 옛 어른들에게는 옛 기억과 추억을 되살리기에 좋을 것이고,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는 조금 다른 시각으로 옛일을 바라볼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하지만, 내가 보기에 이책은 그다지 색다를 것이 없는 복고풍 책중의 하나가 아닌가 싶다. 우리것이 점점 더 부각되고 있는 이 시점에서 이 책도 그 열풍중의 하나인 것 같다.피천득님에 대해서는 이름은 어느정도 듣고 있다가 내가 좋아하는 가수의 앨범 자킷에 그의 수필 한 구절이 적혀 있어서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물론 한 단락 한 단락 곱씹어서 본다면 읽을 때마다고 상당히 다를 것이라고 생각을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