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토록 재밌는 수상한 과학책 - 우주에 관해 자주 묻는 질문 20가지
호르헤 챔.대니얼 화이트슨 지음, 김종명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긴 우주의 시간속에 우리 인류는 찰나의 순간과 같은 삶을 살고 있다. 그러니 우리가 ‘우주’에 대해 모르는것이 얼마나 많을까?

모든 답을 알 수 없지만 그래서 더 의미 있는 질문하기는 답을 찾을 수 있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고 책 서론에 있는 작가님 글에 고개를 끄덕이게 된다.

물리학교수님과 로봇박사님께서 전문성을 가지고 질문에 답을 해준 팟캐스트에서 많은 질문을 받고 답을해주다 책을 써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고 하는데 청취자 분들께 감사인사를 하고 싶다👍

우주에 관심이 많고 궁금증이 많은 초고 친구들 혹은 중학생이상이 읽기에 알맞지만 그냥 일반인인 나와 같은 사람이 읽기에도 너무나 재미와 지식까지 갖추고 있어 웃으며 읽다가 고개를 끄덕이며 읽게되었다.

엔지니어와 물리학자의 관점의 차이를 비교해 주는 표를 봤을때는(6번째 사진 참고) 깔깔 거리지 않을 수 없었고 지루할 틈이 없이 과알못인 나에게 마치 옆에 앉아서 친절하게 설명해주는 느낌이 들었다.

이래서 알라딘 온라인 서점에서도 과학주간 베스트에도 있나보다 싶은 생각이 든다.

더구나 전국 과학교사협회 추천이라면 일단 한 번 봐야하지 않을까?

‘우주와 물리학에 관심이 있다면, 이 책은 당신을 매료시킬 것입니다. 엉뚱한 질문과 기발한 상상, 그리고 이해하기 쉬운 카툰이 가득하여, 교양 도서로 강력히 추천합니다. _전국과학교사협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