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쌤의 창의융합과학 3-2 안쌤의 창의융합과학
안쌤 영재교육연구소 지음 / 안쌤영재교육연구소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 3학년이 되면서 과학을 학교에서 배우고 있으니 국영수에 조금 더 신경썼던 엄마도


과학에 대해 너무 무심했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몇 달전부터 팩토사이언스 뉴턴 1호부터 현재 4호를 하고 있는데요. 워낙 실험을 좋아하는 아이인데 교재와 실험도구까지 대부분 다 있어서 스스로 알아서 주말에 하나씩 하고 있습니다.


글씨 쓰기 싫어하는 아이지만 탐구보고서까지 놓치지 않고 하고 있는데요.



학교에서 배우는것+ 조금 더 깊이 있게 하려면 어떻게 할까 고민하던 찰나


안쌤의 창의 융합 과학 3-2 교재를 알게되었습니다.



여름방학중이라 3-2학기 예습겸 아이가 알고 있는 배경지식을 활용하고


모르는 것들은 배울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 SNS상에서 아는 분께서 아이 교재 겉표지에 메모 해주신걸 보고 따라했는데 아이가 좋아하기는 커녕 자기는 과학 천재 아니라고 정색해서.... 조금 바꾸어 과학 천재가 될 준수! 라고 써줬더니 그건 괜찮다며 웃었어요 ㅎ

(이 아이 뭐죠 ㅋㅋㅋ 자기 평가가 나름 객관적인편인가 봅니다.)


이 교재는 4개의 단원으로 한 단원에 총 6가지 파트로 나누어집니다.



1. 다답형 객관식 문제

객관식 문제가 가장 먼저 나오는데요 부담없이 읽고 풀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아이의 배경지식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문제를 풀다가 모르는 부분이 있다면 바로 과학책, 과학사전, 인터넷 검색, 사전 찾기 등을 통해 해당 부분을 확인 후 바로 메모를 하며 아이가 습득 할 수 있었습니다.

(엄마는 친절한 해설지를 보며 아이가 잘 찾고 있는지 확인 및 찾는 내용으로 부족할 경우 살을 덧붙여 줍니다.)


2. 심화서술형 문제

첫번째 파트에서 배경지식을 확인하는 단계였다면 배경지식을 아이가 잘 버무려서 서술하도록 하는 파트입니다.

3. 창의사고력 문제

제대로 알고 있지 않다면 풀기 어려운 파트입니다. 아이가 곰곰히 생각하고 써야하는 답들이었습니다.

※ 아이가 대칭축이 여러 개인 동물의 장단점을 찾아보려 했으나 아직 검색능력도 부족한 터라 충분히 노력한 뒤 제가 해설지에 있는 해설 부분을 읽어주며 아이가 이해했는지 저에게 예를 들며 설명을 해준 뒤 메모를 했습니다.


4. Storytelling + STEAM

스토리텔링으로 아이가 자연스럽게 지식을 습득하게됩니다. QR찍어서 영상으로도 볼 수 있으니 일석이조겠죠? 더구나 해당 내용으로 STEAM문제가 나오는데요~ 두둥~ 와 이런 문제 엄마는 대환영입니다만 아이는 과연....ㅎ 그래도 바로 관찰하고 열심히 생각을 해보겠죠


5. STEAM 실험 탐구

아이가 유독 좋아하는 실험 탐구입니다. 실험에 얼마나 열정적인지.... 어렵지 않고 재료도 구하기 어렵지 않아 좋습니다. 아마 모든 아이들이 가장 눈이 반짝반짝 할 부분인거같아요 ㅎ


6. 초과뒤 속 과학이야기

앗 저희 집에도 있는 익숙한 초과뒤입니다! 이렇게 연계하다니!! 이마를 탁~ 쳤습니다. 하지만 집에 책이 없어도 괜찮습니다. 필요한 내용은 나와있으니까요 ^^


스스로 공부하고 칭찬 챌린지 스티커를 붙이고 있습니다.

빨리하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제대로 이해하고 지식을 습득해 가며 꾸준히 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서평단 활동 일환으로 도서를 무료로 제공 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