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독학 스페인어 단어장 - 표준 유럽어 기준(MCER) 부합 단어 엄선, 실전 말하기와 시험 준비까지 완전 정복 GO! 독학 시리즈
이소라 지음, Raimon Blancafort Lopez 감수 / 시원스쿨닷컴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원스쿨에서 스페인어 단어장이 새로 나왔다. 스페인어는 신간도서가 자주 나오지 않기에 신간이 항상 반갑다. Go! 독학 스페인어 단어장으로 공부하면 기초 단어 뿐만 아니라 델레시험 레벨인 A1부터 B2까지 정리가 된다는 책소개에 끌렸다.


이 책의 가장 좋은 점은 가장 초급 단어레벨인 A1부터(기초 & 중요단어부터) B2까지 주제별로 차근차근 익힐 수 있는 점인 것 같다. 각 주제마다 낮은 레벨 단어 학습을 마치면 한 단계씩 업그레이드 된 단어 모음을 익힐 수 있다. 그리고 독학 학습자에 맞춘 책인 것 만큼 단어를 외웠는지 체크하는 체크박스가 3개씩 있기에 한번은 기초단어만, 두 번째부터는 동의어, 예문 등을 외우는 식의 전략을 세워서 여러 번 반복하여 학습할 수 있게 되어 있다. 나는 스페인어 왕초보는 아니기에 낮은 레벨의 단어가 나왔을 때는 쉽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쉬운 단어라 할지라도 유의어, 예문, 보충 설명과 함께 나오는 숙어 등을 익히다 보니 새롭게 알게 된 게 많아서 알찼다.


스페인어를 어느 정도 공부하겠다고 마음 먹은 사람이라면 적어도 스페인어 자격 시험의 중급격인 델레 B1, B2를 목표하게 될 텐데, 다양한 주제(신체, 개인, 교육 뿐만 아니라 자연 환경까지 총 19가지 주제로 폭넓게 다룬다)를 다루고 독학할 때 스스로 체크하고, 연습문제를 풀고 할 수 있는 부분들까지 꼼꼼하게 들어있어서 참 좋은 것 같다.


나는 공부하지 않고 넘어갔지만, 스페인어를 처음 배우는 사람이 0단계에서 배우는 알파벳 읽기와 강세 공부가 단어 공부 시작 전에 나오기 때문에 스페인어를 정말 처음 시작하는 왕초보에게도 좋은 스페인어 독학 단어장으로 적극 추천하고 싶다.

중급자라 할 지라도 모르는 어휘가 많아서, 이 책으로 기본 어휘를 빨리 마스터해서 올해 델레 시험에 적극 활용해보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고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