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항공승무원 중국어 - 항공사에서 가르치는 항공승무원 업무중국어
조승좌 외 지음 / 아마존북스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래 전 중국어를 공부한 적이 있다. 대학시절 너무 까마득한 옛날이다. 하지만 다시 중국어를 시작해보고자 이 책 《현장 항공승무원 중국어》를 읽게 되었는데!!


항공사 직원으로서 고객응대의 A부터 Z까지 모든 상황과 표현을 챕터로 나누어 학습할 수 있게 해 주는 이 책은, 중항공사를 준비하는 중국어 표현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세심한 것들을 많이 담고 있어서 감동했다.


일단, 항공사 취업 준비를 위한 사람이 이 책을 볼 만큼, 항공사에 서류 작성팁, 면접 팁 등이 각 단원마다 친절하고 상세하게 제시한다.


'취업'이라는 목표를 위해 면접자가 주의 깊게 보는 점 등은 사실 항공사 뿐만 아니라 전 취직에 적용되는 포인트이기에, 취직을 준비하는 모든 사람에게 좋은 팁이 될 것 같다. 그리고 항공사라는 특수한 분야인 만큼, 항공사 취직을 위한 독특한 질문(외모를 얼마나 보는지 등)에 대한 친절한 답변들도 꿀팁이다.


나는 중국어 왕초보이다. 아주 오래 전 고작 1-2달 학원을 다닌 것이 나의 모든 경험인데 이 책의 각 대화문 후에는 간단하고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문법까지 포인트로 알려주어서 내가 이해하기에 무척 편했다. (왕초보, 초급 정도의 중국어라면 격식 없이 간단한 몇 가지 표현으로도 중국어 표현 활용이 가능했던 것으로 나도 기억하고 있다)


더불어, 항공을 이용할 때 궁금할 수 있는, 그리고 여러가지 일반적 상식 팁까지 더한 책이어서 책에 대한 만족감이 크다. 단순히 중국어를 공부하기 위한 도구로서 이 책을 선택한 것인데 여러가지 충실한 정보들이 많은 책이다.


이 책은 항공사에서 오랫동안 근무했으며 특히 교육을 담당했던 이력의 빵빵한 저자들이 집필하였다. 그래서 그 만큼 알찬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