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이 무대, 지금의 노래
티키틱 지음 / arte(아르테)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디테일이 살아있고, 짧고, 중독성 강한 작품을 제작하는 4명의 크리에이티브팀 티키틱 멤버들이 어떻게 모여서 어떻게 창작했는지 어떤 치열한 과정을 거쳤는지를 담은 책이 나왔다.

책을 통해 처음 알게된 크리에이티브라서 얼마나 유명한지 어떤 컨텐츠를 만들어내는지 몰라 첫장에 나온 것과 같이 핸드폰을 옆에 두고 영상들을 하나씩 찾아가며 봤다. 제일 초기에 만든 #하이스쿨잼 을 예전에 본 적이 있다는 기억이 났다. 이 한개의 컨텐츠에서 시작해서, 지금까지 계속 컨텐츠를 창작해오고 있었던 것이다.

짧지만 중독성이 강하고 오래 기억에 남을 영상을 만들고 싶다는 목표를 세우고 영상을 만들고 있다는 은택님 말처럼 그 영상에도, 티키틱으로 이름을 바꾸고나서 #제가왜늦었냐면요 영상 아래에도 또 왔다고 몇년전에 왔는데 다시 왔다는 댓글이 여러개 있었다. 좋아하는 것들을 잘 하고자 하는 의지가 영상을 보는 사람에게도 다 잘 느껴졌나보다.

120쪽의 글에서 모두에게 무해한 컨텐츠를 만들고자 하는 의지와 앞으로 자신들이 만들 컨텐츠의 방향을 읽을 수 있었다. 열정과 의욕만 넘치는 재미 위주의 컨텐츠를 만들어내는 것이 아니라 책임감 있는 태도를 보이는 것이 무척 마음에 들었다.

존재도 모르고 있었지만 오늘의 의미를 알고 지금을 노래하는 그 노래가 계속되고 멀리 울려퍼지기를 응원하게 됐다. 좋아하는 일을 계속해서 하고 싶고 열정이 넘치는데 방법과 방향을 모르는 사람들이 읽어보기를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