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쎈 초등 수학 5-1 (2018년) 초등 쎈수학 (2018년)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7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신사고 쎈 수학 초등문제집 유형잡고 수학잡는 쎈 수학문제집!!

 

개학이 코앞, 이제 새학기 준비로 바빠질 것 같네요.

새학기 시작 전에 먼저 초등수학문제집 쎈 수학으로

1학기 수학 교과서 내용 미리 예습하면서 기본부터

유형, 개념까지 탄탄하게 다져주려고 해요.

 

 



신사고 초등수학문제집 쎈 수학은 탄탄한 개념학습,
단계별 문제 학습, 완벽한 서술형 연습, 자세한 문제풀이
이렇게 쎈이 강한 4가지 장점을 갖고 있는 초등수학문제집이에요.

신사고 쎈 수학문제집은 수학의 모든 문제를 한 권에 정리한 문제 기본서이며,
체계적인 문제 해결 학습으로 공부할 수 있으며, 서술형 주관식 문제 연습을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습니다.

또 문제풀이가 자세히 나와있어 혼자서 공부하는데 있어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쎈 수학으로 효과적을 공부를 하려면 단원별 학습 실천 계획표를 활용하고,
쎈 오답노트를 만들어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학습을 하면 됩니다. 





표지를 넘기면 학교 시험 대비 학업 성취도 평가 문제가 수록되어 있어요. 
실제 시험 보듯 성취도 평가 문제를 풀면서 학기 시작에
보는 시험준비를 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2018년도 5학년 1학기 배울 수학영역이에요.
총 6단원으로 '1.약수와 배수, 2.직육면체, 3.약분과 통분, 4. 분수의 덧셈과 뺄셈
5. 다각형의 넓이, 6. 분수의 곱셈' 부분을 학습하게 됩니다.

단원 시작 전에는 학습 실천 계획표가 있어
내가 공부한 날을 적고 얼마나 했는지 체크해 보면 좋을 것 같네요.



쎈 수학의 기본 다잡기 코너에서는 주제별로
교과서 핵심 개념을 알차게 정리하였어요.

'약수, 배수'에 대한 수학개념을 익힐 수 있도록
다양한 예시문과 그림을 통해 개념을 쉽게 설명해주어
수학 교과서 내용을 이해하며 익힐 수 있도록 해줍니다.





기본 다잡기로 개념을 이해한 다음에는
 기본문제풀이를 할 수 있는데, 주제 성격에 맞게 계산문제,
기본원리문제, 그래프 이해 문제 등을 풀면서
해당 단원의 수학 실력을 다질 수 있어요.
 


유형 뽀개기에서는 교과서, 익힘책,
학교 시험 기출문제를 분석하여
다양한 유형별로 정리되어 있어요.

'집중공략'문제는 유형 중에서 출제율 높은 중요한 유형 문제이며,
'중요해요'는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문제,
'잘틀려요'는 시험에서 자주 틀리는 문제,
'문제해결'에서는 단계별로 해결 순서를 익힐 수 있는 문제들로 구성되었어요.

난이도별로 다양한 문제를 풀면서 개념에 대한
깊이와 수학 실력을 높여갈 수 있도록 해주고 있네요.






유형뽀개기에서는 생활 속에서 찾을 수 있는 이야기
수학이야기 문제 '스토리텔 창의유형'
시험에 잘 나오는 서술형 문제 '서술형 평가 유형' 문제까지
다양한 문제를 풀어보면서 수학의 다양한 영역을 공부하고
시험대비를 자연스럽게 해줄 수 있어요.



​​
응용 도전하기에서는 여러 개의 개념을 종합한 고난도 응용문제를 풀 수 있으며,
경시대회 수준 문제, 난이도가 높은 서술형 주관식 문제까지 연습해 볼 수 있어요.


 

단원 마무리 문제는 2회를 풀 수 있으며, ​
단원 마무리, 학업 성취도 평가, 경시 대비 평가 문제풀이는 학교 시험 및
각종 경시대회를 준비하는데 도움을 주는 평가지입니다.

한단원을 마무리할 때는 단원 마무리 문제를 풀면서
맞은 문제, 틀린 문제, 아리송한 문제 등을 체크해가며
완벽하게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도록 스스로 평가하고 복습하면서
완벽 이해할 수 있도록 해줄 수 있습니다. 



 
실전으로 쎈 수학 초등문제집 교과서 내용 이해를 위해
미리 예습해보았어요.
기본다잡기로 개념을 이해한 후 문제를 풀어보니
어렵지 않게 문제를 술술 풀 수 있었어요.







쎈 수학 초등문제집 유형뽀개기까지 학습해보았어요.
집중공략문제, 잘틀리는 문제 모두 맞았어요.
서술형문제 어려워했었는데, 꾸준히 연습하니
이제 서술형 문제도 잘 풀어나가네요.

이번주 개학하고 나머지 부분도 차근차근 계획에
맞춰 학습 열심히 하면 1학기 수학은 걱정이 없을 것 같네요.
이제 5학년이라 다른 과목도 마찬가지지만
특히 수학 영역이 폭 넓어지고 깊이가 있어져서
어려워하는 경우가 있는데, 계속해서 수학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초등문제집 풀면서 교과서 내용 충분히 이해시키면 좋을 것 같네요.

수학실력을 쎄게 만들어주는 우리아이 5학년 1학기 수학문제집은 쎈 수학으로
결정하고 꾸준히 수학 실력 키워보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