뽑기의 달인 좋은책어린이 고학년문고 2
윤해연 지음, 안병현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추천도서 고학년 창작동화 좋은책어린이 고학년문고, 뽑기의 달인





뽑기의 달인은 일기장이나 수첩에 살짝 담아 두고 싶은 개성 넘치는 여섯개의 이야기가 담겨져 있어요.

예쁜 아이, 말을 잘하지 못하는 아이, 재미있는 아이, 용기가 부족한아이... 모두가 주인공인 듯, 아닌 듯 

함께 살아가며 들려주는 개성 만점 이야기들로 감동을 주는 책이에요.

 



여섯개 이야기중 첫번째 이야기는 '엉뚱한 발레리나'이야기를 다루고 있어요.

엉뚱한 발레리나는 엉덩이가 뚱뚱한 발레리나를 의미해요. 

뚱뚱한 수지가 발레 공연의 주인공이 되었고, 친구들은 이걸 못마땅해 했어요.

드디어 학원 발표회나 수지가 등장하자 사람들이 웅성거리고, 웃는 소리도 들렸어요.

드디어 가장 중요한 장면, 수지가 턴을 하면서 무대 가운데 나왔는데

뱅글뱅글 돌다가 점프를 하는 동시에 일자로 다리를 찢으며 날아올랐어요.

무척 어려운 동장인데 뚱뚱한 수지가 폴짝 뛰더니 높이 날아올라 한 마리 새처럼 날아올랐어요.

그때 사람들은 수지의 무대에 감탄을 했고 공연은 무사히 마치게 되었어요.

살도 안빼고 발레도 그만두지 않을 거라고 당당하게 말하는 수지..

외모가 어찌됬건, 남들이 뭐라하든 기죽지 않고 자신의 꿈을 끝까지 이루고자하는 

수지의 마음에 박수를 보냅니다.



두번째 이야기는 이 책의 제목 뽑기의 달인이에요.

뽑기의 달인은 세상에서 가장 운이 없는 아이 영찬이에 대한 이야기지요.

아파트 일 층에 도착하면 엘리베이터는 언제나 꼭대기층에 서 있고,

횡단보도를 건너려고 하면 신호등은 늘 빨간불,

우산을 가져오지 않은 날에는 꼭 비가오고, 

숙제를 깜박하고 잊은 날에는 꼭 숙제 검사를 하는 것처럼

한 두개가 아닌 복합적으로 이런 일들이 영찬이에게는 자주 일어나지요.

그러다 뽑기를 했는데 뽑기도 꽝 아니면 삼등이 나오고..

그런데 어느날 영찬이가 뽑기를 했는데, '한번더'가 나오고,

친구들이 모두 지켜보는 가운데 영찬이는 또 뽑기를 하고..

이럴수가...영찬이가 드디어 '퍼펙트건담'을 뽑게 되었어요.

이런 행운이 영찬이에게 찾아오다니..



그리고 두번째 뽑기도 일등을 하게 된 영찬이, 영찬이는 여태 오지 않았던 행운이 한번에 찾아온 것 같았지요.

영찬이가 뽑기판에서 일등을 두번 했다는 소문에 문구점 뽑기판 앞에는 줄이 길었고 

영찬이가 일등을 하고 난 후 일등을 한사람이 없어 오해가 생겼지요.

한 때 뽑기의 달인이었던 영찬이... 운이 좋다고 다 좋은 건 아니라는 걸 깨닫게 되지요.



세번째 이야기는 화해하기 일 분 전 이야기에요.

절친에서 원수처럼 지내는 두친구 이야기에요.

절친이었는데 어쩌다가 원수가 되었을까요. 

나란히 놓여 있는 열한 개의 하트 지우개 '진짜 우정은 쓰지 않고 간직하는 거'라고

이야기했던 연두의 말이 생각이 났어요..


저만치 연두가 가고 있었어요.

열, 

아홉,

여덟

...

화해하기  일 분 전.

나도 용기를 모으는 중이다.

너무 늦은 건 아니겠지?


먼저 화해하려고 하는 은지의 마음이 참 이쁘네요.

친구들과 지내다보면 이런일들 참 자주 일어나지요. 


은지와 연두이야기를 통해 진정한 우정이 무엇인지 제대로 알게 될 것 같네요.




이런 스토리의 이야기가 6개, 아이들이 겪을 이야기들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딱히 주인공을 내세워서 하는 이야기는 아니지만 책을 보면서 내이야기 일수도,

그래서 내가 주인공이겠구나 하는 생각을 하며 보게 만드는 것 같네요.

성장해 나가는 과정의 밑거름이 되는 이야기, 주인공은 없지만

 이 책의 이야기들은 아이들이 조금씩 아픈 과정을 거쳐 자라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게 해주는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