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 해결의 법칙 셀파 수학 6-2 (2017년) 초등 해결의 법칙 (2017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7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학교 여름방학이 얼마 남지 않았어요.

여름방학 앞두고 학교에서는 수학 교과 진도가 모두 끝났다고 하네요.

1학기 수학 끝났으니, 1학기 초등수학문제집도 마무리하고, 

이제 2학기 수학 교과 과정 해결의 법칙 수학문제집  슬슬 진도 나가볼까 합니다.



초등수학문제집 유형 해결의 법칙 셀파수학 6-2


앤서니가 여름방학 동안 풀어보게 될 초등수학문제집은 바로 유형 해결의 법칙 6-2예요.

초등수학문제집 해결의 법칙 시리즈는 개념, 유형, 응용 편으로 나누어지는데,

단계별 학습으로 수학 문제 해결 능력을 키워주는데 도움을 주는 개념과 문제 유형으로

 

아이의 수준에 맞춰 한 단계씩 높여 나가며 활용해 주면 된답니다.



앤서니가 공부하고 있는 초등수학문제집 유형 해결의 법칙 스케줄표예요.

2주차까지 차근차근 진도 맞춰 나가고 있어요.


 

 

 



지난번에 2학기 수학 교과서 1단원 내용을 조금 풀어보았는데, 틀린 부분이 있었어요. 

그래서 틀린 문제 다시 풀어보고 이어서 문제풀이를 해보았답니다. 



 



천재교육 초등참고서 유형 해결의 법칙 셀파수학 초등수학문제집은 학습하게 될 수학 내용의 

기초부터 심화문제까지 쉽게 이해하고 문제를 풀어보는 문제 중심 해결서예요.

 

개념과 실력 다지기로 좋으며, 시험 대비 초등수학문제집으로도 아주 좋아요.



 


지난번 문제풀이에 이어 이번 주는 응용 다지기와 단원평가 문제를 풀어보았어요.

2학기 1단원에서 배우는 내용은 <쌓기 나무> 부분인데 그림을 그려보면서,

 

또는 입체도형, 펜토미노 같은 도형을 

참고로 보면서 개념도 익히고 문제풀이도 하면 더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초등수학문제집 유형 해결의 법칙 셀파수학에서는 각 단원별로 

총 2회의 단원평가 문제를 제공해주고 있어요.


각각 단원평가의 문항수는 총 20문항이며, 여러 유형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문제에 대한 개념을 익히고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해줍니다.


 


1단원 단원평가 문제들을 보니 모두 입체도형이 그려져있네요.

입체도형, 쌓기나무에 대한 개념 제대로 잡아주지 않으면 문제 풀기 힘들 것 같아요.



 


 그런 면에서 초등수학문제집 해결의 법칙 셀파수학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을 제공해주고 있으며,

많은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스스로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해주고 있네요.

조금 어려운 개념이나 문제는 동영상 강의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친절한 해설집에 풀이가 자세히 나와있어 모르고, 이해 안 되는 문제 제대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유형 해결의 법칙 셀파수학문제집 단원평가 문제를 보니 재미있는 문제가 있어 올려보아요.

아이들이 맛있게 먹는 퐁듀와 당근을 보며 문제를 풀어보는 것인데,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수학을 융합형 문제로 수록하여 이런 문제도 풀어보면서

다른 과목과의 연계성 및 실생활에서 적용되는 수학의 개념을 이해할 수 있게 해주니 수학이 더 재미있어지는 것 같네요.



수학문제를 즐기며 푸는 아이라 어느새 1단원을 뚝딱 풀어보았어요.

초등참고서 유형 해결의 법칙 셀파수학으로 기본 개념 확실 다져주었으니,

여름방학이 시작되면, 난이도 높은 응용문제까지 마스터할 수 있는 심화 문제 해결서

응용 해결의 법칙도 풀어 볼 수 있도록 해야겠네요~


점점 자신을 잃어가는 수학 기초부터 심화까지 개념을 제대로 짚어주고 문제 해결 능력 키워주는

해결의 법칙 시리즈로 시작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