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자 초등 수학 4-2 (2017년용) 초등 완자 시리즈 (2017년)
비상교육 편집부 엮음 / 비상교육 / 2016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수학문제집 비상교육에서 나온 완자수학4-2 맘앤톡 체험단으로 받았네요.
4학년 2학기 교과서를 학교에서 가져와서 초등수학문제집 완자로 먼저 살펴보았어요~

 

 

여름방학 일주일 앞두고 있어요. 이번 여름방학기간 동안 초등수학 완자로 예습하면서
2학기 수학 먼저 탐구해 보기로 했어요~

 

 


  
초등수학 완자학습법!! 매일 꾸준히 하기, 개념을 즐겁게 익히기,
다양한 문제로 생각하는 힘 기르기, 다양한 문제를 풀어 시험 대비는 물론,
직접 푼 문제 스스로 채점해서 어떤 문제를 맞혔고, 어떤 문제를 틀렸는지 스스로 확인하고 재검토해본다면
스스로 공부하는 힘, 자기주도학습이 습관처럼 자리 잡게 된답니다.

 

 
초등수학문제집 완자 표지를 넘기면 '완자 공부 계획표'가 있어요.
일주일에 4번 완자초등수학을 공부할 요일을 정하고,
계획표에 맞춰 실천했다면 체크박스에 체크를 해주면 됩니다.
공부 계획표 체크박스에 체크가 되어 갈수록 스스로 뿌듯해할 것 같네요.


초등수학문제집 완자수학은 진도완자와 시험대비 완자로 구성되어 있어요.
진도완자는 [개념학습-문제학습-마무리학습]으로
시험대비 완자는 [단원평가 대비 - 중간. 기말 평가 대비]로 구성되어 있어요.

평소 교과 진도에 맞춰 학습할 때는 진도완자로,
시험대비를 할 때는 시험대비 완자로 학습하면 될 것 같네요.
  

초등 4학년 2학기 수학은 총 6단원으로
[소수의 덧셈과 뺄셈, 수직과 평행, 다각형, 어림하기, 꺾은 선 그래프, 규칙과 대응]을 배우게 됩니다.
완자초등수학은 각 단원을 학습하기 전에 공부 계획표를 통해 어떤 내용을 학습하게 되는지 미리 알 수 있게 해줍니다.

 

 

초등수학문제집 완자수학은 각 단원을 시작하는 도입 부분을 재미있는 스토리텔링으로
어떤 내용을 배우게 되는지 미리 알 수 있게 해주며, 실생활과 관련이 있는 수학에 대해서 알려줍니다.
  


  
4학년 2학기 1단원에서 배우는 '소수, 소수의 덧셈과 뺄셈'에 대한 개념 설명, 개념 정리부터
기본 문제, 실력 문제, 응용문제, 스토리텔링 문제를 풀어보면서 학습한 내용의 개념을 확실히
익히고, 문제해결능력을 키워 실력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해주고 있네요.

'혼자 보고 풀어보기'라고 적혀있는 문제들이 있는데, 문제 위쪽에 QR코드가 있어 동영상 강의를 보며
문제를 스스로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해줍니다.
  

 

 


특히 서술형 문제와 응용 문제는 2단계 학습으로 완벽하게 익힐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또 단원 마무리 정리 부분에서는 개념 그래픽으로 학습한 내용을 이미지화하여 쉽고 오래 기억하도록 해주고 있습니다.
  


단원 마무리는 단원평가 문제와 서술형 단원평가 문제를 풀어 보면서 배웠던 내용을 잘 이해했는지 체크해 볼 수 있어요.
  


초등수학문제집 완자 초등 수학에는 시험 대비 북이 있는데,
시험 대비 북에서는 중간. 기말과 같은 학교 시험을 대비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기본, 심화 단원평가, 서술형 평가, 중간. 기말 평가를 7일 동안 대비할 수 있도록
계획표를 세워주고, 계획 표대로 실천하여 학교 시험을 잘 볼 수 있도록 플랜을 잡아 주고 있어요.

 

    
시험대비북에서는 한 단원에 총 2회의 단원평가 문제와 서술형 평가 문제를 제공해주고 있어요.
시험에 출제될 여러 유형의 문제를 풀어보고 채점해보면서 시험을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게 해줍니다.
  

 

초등수학 혼자서 공부하는 아이들을 위한 정확한 답과 친절한 해설 북! 정답친해!
틀린 문제, 이해 안 되는 문제 정답친해를 보면서 완벽 이해를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2학기 수학 교과서 받은 기념으로 초등수학문제집 완자 초등 수학 1단원 살짝 풀어보았어요.
소수를 접한 둘째, 소수가 마냥 어렵고 헷갈리기만 한가 봅니다.


실수도 하고, 몰라서 별표도 치고, 그래서 옆에서 열심히 설명해주고 문제 푸는데 도움을 주었어요.
틀린 문제들도 있지만 그래도 안 배웠던 내용인데 이 정도면 잘했다고 칭찬을~
다시 한번 틀린 문제 고쳐 풀고, 또다시 틀리지 않도록 해주면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스스로 키워질 것 같네요.

여름방학 곧 시작인데, 마냥 놀기만 하는 방학이 아닌 초등수학문제집 완자 초등 수학으로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해줘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