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 해결의 법칙 셀파 수학 6-2 (2017년) 초등 해결의 법칙 (2017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7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등록된 글자수 : 1393 글자

어느 덧 1학기가 끝나가고 있네요.
2학기 초등수학 문제집 추천 유형 해결의 법칙 셀파수학으로 대비해요.

초등참고서 종류가 워낙 다양해서 선택하는데 고민 많았는데,
초등수학은 역시 천재라는 선배맘들의 추천으로 2학기도 천재교육 초등수학문제집으로 함께 합니다.

 

여름방학을 한 달 앞두고, 2학기 초등수학 계획을 잡아 천재교육 문제집 유형 해결의 법칙 셀파수학으로 결정하고,
지난주부터 천천히 2학기 수학 진도 나가기 시작했어요.

초등수학 문제집 유형 해결의 법칙은 기초부터 심화문제까지 쉽게 해결하는 문제 중심 해결서예요. 
 


  
학습플래너로 일주일에 3번정도 2학기 수학학습 진도 나가기로 계획하고 지난주부터 실천해보았어요.

2017년 6학년 2학기 초등수학교과내용은 총 6단원으로
[1단원 쌓기나무, 2단원 비례식과 비례배분, 3단원 원기둥,원뿔, 구,
4단원 비율그래프, 5단원 정비례와 반비례, 6단원 여러가지 문제]를 학습하게 되는데,

초등학교 마지막 수학 교과 내용인 만큼 이번에 배우는 내용이
중학수학의 기초를 탄탄하게 다질 수 있는 과정이란 생각이 드네요.
  

 

수학 단원 도입부분에서는 배울 내용에 대해 정보지식 글로 배울 내용을 살펴볼 수 있게 해줍니다.

과거에 이미 배운내용과 이번에 배울 내용, 앞으로 배우게 될 내용들이 무엇인지 미리 살펴 볼 수 있으며,
과거에 배웠던 수학과 어떠한 연관성이 있는지 살 펴볼 수 있어요.
  


  
초등수학 문제집 유형 해결의 법칙 '교과서 개념 정리'를 통해
학습하게 될 내용의 개념을 이해하며 개념확인 문제를 풀어보았어요.
 

 

유형 해결의 법칙은 다른 교재에서 볼 수 없는 학교 선생님, 학원 선생님들의 개념과 설명이 담겨있어요.

'쌓기나무'의 경후 단순하게 전개도 개념과 그림만으로 설명을 하는 것이 아니라 입체도형을 실제적으로 펼쳐
보이는 과정을 통해 전개도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주어 이해를 더 잘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각 단락별 개념유형 문제와 함께 학교 시험에 잘 나오는 교과서 유형문제와 익힘책 문제 유형도 풀어보았어요.
'유형익히기' 에서는 문제의 난이도가 번호 옆에 적혀있어 내가 풀고 있는 문제의 난이도가 어느 정도인지 인지하면서
문제를 풀어갈 수 있도록 해줍니다.

또 중간 중간 '셀파특강'이라는 문제도 보이는데, 학교 시험에 잘 나오는 문제와 실수하기 쉬운 문제를 셀파특강으로
제공하여 실전 문제풀이 때 실수를 덜 하도록 동영상 강의를 통해 학습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1단원 '교과서개념 1'에서 쌓기나무의 수를 정확하게 나타낼 수 있는
방법과 쌓기나무의 수 구하기 부분을 학습하고 문제를 풀어보았어요.
 

 

1단원 '교과서개념2'에서 쌓기나무를 위, 앞, 옆에서 본 모양 그리기,
전체 모양 알아보기, 연결큐브로 모양 만들기를 학습하고
그와 관련된 개념문제와 유형익히기 문제를 풀어보았어요.

 

문제를 보니, 초등저학년, 유치원때 배웠던 소마큐브 내용을 떠올리게 하는 문제들이었어요.
갑자기 수막대랑 소마큐브를 막 찾더니 그 이유가 문제를 좀 더 쉽게 풀려고 그랬던 모양입니다.
저도 수학 배울때 전개도 부분 헤깔리고 잘 틀리고 했었는데, 입체도형 모양으로 개념을 설명해주니
문제의 접근을 더 쉽게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 같네요.

 

유형익히기 문제중에는 '스토리텔링 통합교과 유형'문제를 담고 있는데 수학 뿐만 아니라
다른 과목과 연관되는 문제를 수록하여 융합형문제를 다양하게 접하고 대비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초등학교 생할 이제 반년밖에 안남았다니, 제가 더 걱정이 되네요.
남은 초등생활 수학 공부 놓지않고 초등수학 문제집 유형 해결의 법칙으로 기초부터 심화문제까지 다양한 문제를
풀어보면서 문제 해결능력을 키워 기본기를 탄탄하게 해주면 중학수학 배우는데 바탕이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