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해법 수학 6-1 (2017년) 초등 우등생 해법 시리즈 (2017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6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6학년 첫째 학교에서 수학 4단원 단원평가 시험을 보았습니다.

시험본다는 공지를 3일전에 해주셔서 그동안 초등수학문제집 우등생해법수학으로 교과진도 맞춰

공부했던 아이 막판 스퍼트로 문제집 다 풀고 시험대비 문제들을 풀어보았습니다.





30년 내공의 빅데이터로 우리아이 공부에 도움을 주는 초등수학문제집 우등생해법수학!!

초등수학문제집 우등생해법수학은 교과서 진도에 맞춰 개념학습을 할 수 있도록 설명해주고

기본문제들로 개념을 풀어나가며 쉽게 개념이해와 개념정리를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초등 6학년 1학기 4단원에서는 <비와 비율>을 배웠고, 5학년때 배웠던 분수, 소수의 곱셈과 나눗셈,

분수와 소수의 크기 비교, 자료의 표현을 토대로 비의 개념을 배우고, 비율을 분수, 소수, 백분율로 나타내고,

사건이 일어날 가능성, 비율이 사용되는 경우에 대해 배워 보았습니다.



 


초등수학문제집 우등생해법수학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천재교육의 해법스터디, HME 학력평가, 교수 학습 지원 서비스 문항데이터 등에서 출제된 빅데이터로 개념별 출제율과 잘 틀리는 문제의 유형 오답률을 분석하였습니다.

초등 6학년 4단원의 비와 비율 단원은 중, 고등의 대수 영역으로 연계되며 대수 영역은 수능에서도 45%출제되었다고 합니다. 



 

이번 단원에서 배운 비와 비율은 우리 일상생활에서 사용되는 비와 비율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속력과 인구밀도 기준량과 비교량 등 수학교과서외 사회, 과학, 국어, 예술등 융합교육 부분에서 나오는 내용도

함께 학습하여 문제로 풀어볼 수 있게 해주어 자연스럽게 융합교육을 학습하게 해주고 있네요. 




 



지난주까지는 '기본문제', '교과서+익힘책 유형연습', '빅데이터 잘 틀리는 문제 해결'을 풀어보았고,

이번주는 '빅데이터 서술형 문제 해결'과 '단원평가' 문제를 풀면서 4단원 마무리, 시험대비를 해보았습니다.

그동안 초등수학문제집 우등생해법수학으로 꾸준히 학습하여 와서 인지, 서술형문제를 어렵지 않게 풀어나갔습니다.


단원을 마무리하는 단원평가 문제를 풀면서 '비와 비율'에 대한 개념을 확실히 이해하도록 해주었어요.

틀린 문제는 다시 정답을 찾아보고 왜 틀렸는지 다시 체크해 보도록 해주었네요. 




 

초등수학문제집 우등생해법수학 고수들의문제 풀어보면서 교과서 창의.융합문제와 실력문제로 상위 5%에 도전도 해봅니다. 

우등생해법수학은 실력 문제 풀이 동영상 강의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요.

문제를 풀다가 이해가 안되거나, 어렵다고 느낄때는 동영상 강의를 들으며 도움을 받으면 수학 실력을 더 높일 수 있답니다.

 


 


 

시대에 따라 요즘은 공부하는 방법도 많이 바뀌어 가고 있습니다. 공부할 때 스마트기기가 옆에 있으면 더 공부를 못할 것이라

생각을 했지만 요즘은 스마트기기를 활용하여 공부에 도움받는 방법들이 아주다양하기 때문이죠.

그런면에서 초등수학문제집 우등생해법수학은 자칫 어려운 수학의 손을 놓아버릴 아이들의 손을 잡아 어려운 수학을

이해하기 쉽고 접근하기 쉽도록 해줍니다. 효율적인 학습 방법을 통해 수포자기 되지 않도록 해주며, 교과진도와 시험대비,

각종 경시대회 준비까지 모두 할 수 있도록 해주기에 체계적으로 수학공부를 하면서 업그레이드 시켜 나갈 수 있도록 해줍니다.


초등수학문제집 우등생해법수학과 함께 6학년 1학기 마무리 잘하고 

1학기에 이어 2학기도 우등생시리즈로 학습해 나갈 수 있도록 해줘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