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 백점맞는 사회 6-1 (2017년) - Why 학습법 동아 백점맞는 시리즈 (2017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엮음 / 동아출판 / 2016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사회문제집 why학습법으로 공부하는 백점맞는 사회 6-1




동아출판 백점맞는사회 문제집으로 날마다 사회개념잡아가며 교과진도에 맞춰 문제풀이 해보았어요.

깜찍이 무민의 캐릭터가 그려져 있는 백점맞는 사회 초등문제집!!


백점맞는 시리즈는 QR코드를 스캔하여 동아출판에서 제공되는 동영상 강의와 함께 예습과 복습을 할 수 있어요.


1학기 진도표가 나와있어 어떤 내용을 배우는 지 미리 알 수 있어요.

개념북 진도표를 살펴보면  WHY 학습법을 활용하여 개념 이해 및 완벽한 자료 분석을 할 수 있고,

16주 진도에 맞추어 계획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특별부록의 날마다 개념잡는 날개북은 교과서 용어 학습과 교과서 핵심 요점과 시험에 꼭 나오는 적중 문제 수록되어 있어

반복적으로 학습하면서 용어 개념을 이해할 수 있게 해줍니다.



개념북으로 교과진도에 맞춰 학습해요. 단원 도입부분은 스토리텔링으로 왜 배워야 하는지 만화를 통해 이해할 수 있게 해줍니다.

'1단원 조선사회의 새로운 움직임' 에서는 '임진왜란과 병자호란을 극복하고 새로운 문물을 받아들이면서 조선 사회에 일어난 새로운

움직임이 무엇인가? WHY?로 단원을 열어보며 시작해봅니다.



WHY?질문으로 미리보기를 통해 조선사회 새로운 움직임을 살펴보아요.

'조선 시대에 우리나라에 들어온 새로운 문물에는 무엇이 있을까?'는 자명종과 천리경 설명해주고,

조선전기의 세계지도와 조선후기의 세계지도를 비교하며 그 당시 사람들의 세계관을 살펴볼 수 있어요.





교과서 개념알기를 개념 및 용어설명, 교과서 핵심 자료 등 풍부한 자료 학습을 통해 교과서 내용을 이해하며,

개념을 정리해 봅니다. 그리고 개념확인문제와 탐구문제, 단원평가 문제를 풀어보면서 개념을 제대로 이해했는지 확인해보았어요.


교과서 핵심자료에서는 교과서에서 다루는 중요한 내용들을 사진자료와 그림을 통해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고,

궁금 WHY?로 자기주도 학습을 위한 질문을 하고 그 질문에 대한 답을 설명해 내용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게 해주고 있어요.

개념확인문제는 개념 학습에서 공부한 내용을 익히기 위한 기초문제로 어렵지 않게 풀 수 있어요.

탐구문제는 교과서에 제시된 핵심 자료를 이용한 문제를 풀어 보면서 스스로 실력을 쌓을 수 있도록 해주어요.



단원평가에서는 학교 시험에 자주 나오는단원평가 문제를 풀어보면서 앞에서 배웠던 단원의 개념들을 정리하고 점검해 볼 수 있어요.



서술형 논술평가에서는 다양한 형태의 서술형.논술형 문제를 접하게 해주며 사회 개념을 확실하게 다지고,

어려운 서술형.논술문제에 대한 대비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제를 구성하였어요.

'내가 정리하는 복습 노트'에서는 개념을 한눈에 정리한 마인드맵을 이용해 단원을 다시한번 정리해 볼 수 있어요.


1단원을 마무리하는 대단원마무리에서는 대단원을 마무리하는 최종 정리와 평가 문제를 담고 있어 단원을 마무리 하면서

문제를 풀며 배웠던 내용들을 점검하며 시험대비를 할 수 있어요.


백점맞는 시리즈는 시험대비북 도 있는데, 시험대비북은 학교 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단원평가와 서술형평가 문제를 통해 다양한 유형과 난이도에 적응하고 서술형 문제를 대비할 수 있도록 해주며, 친절한 해설북은 상세한 풀이와 더불어 WHY 노트를 활용하여 문제와 관련된 다양한 낱말 풀이, 오답 체크, 자료 정리 등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어느덧 3월, 4월이 지나 이제 5월을 앞두고 있네요.

학교마다 시험일정은 다르겠지만 학교에서 배웠던 내용들 백점맞는 사회로 대비하며 좋은 시험 결과 나올 수 있도록 대비해주면 좋을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