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매일 영어 쫌 1 위대한 매일 영어 쫌 1
오석태 지음 / 사람in / 201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인용으로 진화한 어릴 적 일일공부의 추억 '위대한 매일 영어 쫌'


하루 45분 몰입학습으로 평생 갈 영어 공부 버릇 들여 영어공부 성공하기! 




<위대한 매일영어>는 성인용으로 진화한 어릴적 일일공부 학습으로 하루 45분 몰입하여 학습하다보면 평생 갈 영어 공부 버릇이 들여집니다. 

하나의 행동이 습관으로 자리잡기까지 최소 3주가 걸린다고 합니다. 

이 책에서는 골고루 매일 꾸준히 3주만 습관처럼 하다보면  영어의 4대 영역(독해, 회화, 작문, 듣기)에 문법과 단어까지 모두 실력이 좋아지게 됩니다. 



사람의 집중력은 한계가 있어서 뭔가를 시작해 가장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은 50분 정도입니다. 

이시간을 넘으면 눈으로 보는 것 외에는 의미가 없으며 하루 40페이지 넘게 영어를 한다는 것은 무리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것을 방지하고 하루에 딱 소화할 만큼만 세심하게 고려하여 내놓은 것이 바로 <위대한 매일 영어, 쫌!? 입니다. 





위대한 매일영어 쫌은 총 2권으로 각 권 20일 학습 구성으로 되어 있으며, Day 별 구성과 학습법으로 그날그날 집중하여

학습분량을 재미있게 할 수 있도록 3주의 학습 스케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학습내용을 살펴보면 부담없이 할 수 이는 학습분량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날 배울 지문을 맨위 한글로 먼저 살펴보고 영어로 볼 수 있게 되어 있어 독해를 자연스럽게 하며 이해할 수 있게 해줍니다. 

지문 내용을 보면 색깔로 표시되어 있는 부분들이 있고 그렇지 않은 부분도 있는데, 색깔로 표시되지 않은 부분들이 문장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곰곰이 생각해 가며 읽어 보면서 문장의 구조를 파악해 봅니다.

또 지문을 읽다 막히면 아래 힌트 단어를 보면서 의미를 파악해보면 지문을 쉽게 읽을 수 있습니다. 



지문을 읽고 내용을 파악했다면 이제 영어 단어와 한국어 뜻을 크게 읽으면서 뇌 운동을 합니다.

그 다음 빈칸에 단어와 뜻을 적어가며 학습 효과를 높여줍니다. 

쓰는게 끝났다면 스마트기기를 이용하여 QR코드로 정확한 발음을 듣고 따라하는 것을 세 번정도 해주시고, 

앞에서 배웠던 영어 단어의 한글 뜻을 보고 영어 단어를 적어보면서 학습을 해줍니다. 



영어 단어와 한국어 뜻을 제대로 습득했다면 이제는 독해 지문을 한의미 한단위씩 끊어서 해석 연습을 해봅니다.

지문 의미 단락을 끊어서 해석하다보면 눈으로 읽고 이해한 후 나중에 기억안났던 것들이 이제는 뇌에 남게 됩니다.

우리말 최종 해석을 보고 영어 문장으로 말한 다음 문장을 적어봅니다. 



 


회화로 응용하기에서는 중요한 표현이 그대로 반복되기 때문에 쉽게 이해할 수 있어 부담이 없어요. 큰 소리로 읽어보고

QR코드로 원어민 발음을 확인해보는 것을 반복적으로 해보면 중요한 표현이 그대로 반복되기 때문에 쉽게 이해할 수 있어 부담이 적습니다.


이 책한권으로 영어가 완전히 해결 되는 것은 아니지만, 이 책의 최대 목표 중 하나가 바로 습관들이기입니다.

습관들이기에 성공했다면 영어의 반은 넘은 셈이며, 나머지 절반은 그대로 쭈욱 계속 열심히 하는 것입니다. 



 

혼자서 매일 영어공부하는 것이 부담이 된다면 네이버 TV에서 <위대한 매일영어 쫌>을 검색해보세요.

오석태 강사님이 각 차수별로 강의를 담아 무료로 동영상강의를 들으며 교재내용을 파악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