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 TOT 초등수학 6단계 6학년 초등 최강 TOT 수학
최용준 외 지음 / 천재교육 / 2017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수학경시대회대비 교재 영재원 대비 교재로 최상위 수학 초등수학문제집 최강TOT 추천해드려요.




천재교육에서 이번에 새롭게 출간된 최강TOT초등수학교재는 영재원 대비 또는 경시대회대비로 만들어진 새로운 수학교재예요.

새 교육과정에 맞는 새로운 유형의 문제들인 창의융합 문제와 코딩 유형 문제등 다양한 문제를 풀고 연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경시대회대비 문제집 최강TOT 초등수학 차례를 살펴보았는데,

수학교과서와 다른 구성으로 [ 수영역 / 연산영역 / 도형영역 / 측정영역 / 확률과 통계영역 / 규칙성 영역 / 논리추론 문제해결영역]

이렇게 7단계의 영역과 총23개의 주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문제집 구성을 살펴 보기 위해 1. 수영역을 살펴보았어요.

수영역에서는 총 4단계로 나누어 수영역에 대한 문제를 풀어보게 합니다. 



STEP 1에서는 경시기출유형 문제가 먼저 나왔어요.

경시대회 및 영재교육원에서 자주 출제되는 문제의 유형을 뽑아 주제별로 출제 경향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는데,

첫페이지부터 경시대회 문제라니 조금 긴장을 하며 문제를 풀게 되더라구요. 



경시기출유형문제에서는 '확인문제'와 '한번더확인' 문제를 풀어 보면서 기출 유형 문제를 연습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STEP2 실전경시문제에서는 경시대회 및 영재교육원에서 출제되었던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수록하였고, 전략을 이용해 스스로

생각하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어요. 




STEP3에서는 코딩유형문제로 컴퓨터적 사고 기반을 접목하여 문제 해결을 위한 절차와 과정을 중심으로 코딩 유형 문제를 수록하여 아이들이 풀어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STEP4 도전최상위문제에서는 종합적 사고를 필요로 하는 문제들과 창의.융합 문제들을 수록하여 최상위 문제에 도전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특강 영재원.창의융합문제에서는 영재교육원, 올림피아드, 창의.융합형 문제를 학습하도록 구성되었어요.


 


 


3월에 배웠던 단원이 '각기둥과 각뿔'에 대해서 배워서 3단계 도형영역 문제를 풀어보았어요.

문제를 한문제, 두문제 풀어가면서... 어렵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그동안 풀어봤던 수학문제들과 수준이 많이 다르다는 말을 해요. 

그러면서 경시대회 유출문제를 풀어봤어요.


처음엔 잘 풀었는데, 뒤로갈수록 문제의 난이도가 높았나봅니다.

풀었는데 틀린 문제, 아예 풀어보지도 못한 문제가 있었어요.

그동안 수학문제집 풀면 점수가 잘 나왔는데, 이런 문제를 풀고 당황스러웠는지,

저문제를 몇분이나 잡고 있더라구요.


역시 경시대회, 올림피아드, 영재원 대비 교재라 문제의 유형이 다르다는 것을 느끼게되었네요.

최상TOT 초등수학 문제집  문제 난이도가 높지만,

꾸준히 풀다보면 수학 수준이 최상위로 올라 갈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