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 + 유형 최상위 탑 초등 수학 6-1 (2017년) 초등 개념+유형 수학 (2017년)
비상교육 편집부 엮음 / 비상교육 / 2016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개념+유형 최상위탑으로 최상위권 수학 완전정복해요~


점점어려워지는 초등수학 기본유형 문제만 풀어서는 실력이 올라가지 않아요.

그래서 학기 시작과 함께 개념+유형 수학 문제집 풀면서 최상위 수학 정복해요. 



디딤돌에서 출간된 개념+유형 최상위탑은 초등심화유형 수학문제집으로.

핵심 개념이 연계되는 상위 개념까지 학습 할 수 있고,

고난도 문제의 단계별 학습이 가능하며,

Review Book으로 최상위 문제 완전 정복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최상위탑 초등문제집은 본책 + Review Book + 정답 및 풀이로 구성되어 있어요.


최상위탑으로 초등수학 학습을 하면 필수문제로 점검을 할 수 있고, 상위권 대표유형으로 실력을 향상 시킬 수 있어요.

또 여러 유형의 최상위권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6학년 1학기에 배우게 될 수학교과서 내용입니다. 

1단원 각기둥과 각뿔

2단원 분수의 나눗셈

3단원 소수의 나눗셈 

4단원 비와 비율

5단원 원의 넓이

6단원 직육면체의 겉넓이와 부피


모두 초등 저학년부터 배웠던 내용들이지만,

아마도 6학년 초등수학에서 배우는 과정은 초등수학의 마무리와 중학수학의 기초단계 학습에 대한 내용을

배우면서 앞으로 배우게 될 수학의 기초를 탄탄하게 하는 과정이지 않을까 싶네요. 




3월 새학기 시작하고 몇일 지나 수학 진도부터 빠르게 진행되고 있어요.

1단원 각기둥과 각뿔에 대한 내용을 학습하고 있는데,

최상위탑에서는 단원도입부분을 스토리텔링형식과 융합교육 내용을 다루어 

수학과 관련이 있는 우리주변 이야기를 해주고 있습니다.




각뿔에 대한 예시로 피라미드를 들고 있으며, 피라미드가 무엇인지 설명을 통해 이번 단원에서 배우게 될 내용과 어떠한 연관성이 

있는지 설명해주고 있어요.

이런 내용들은 비문학글이긴 하지만 아이들에게 수학외에 다른 분야에 대한 배경지식을 쌓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1단원 학습의 시작은 'STEP 1. 핵심개념' 이해하고 살펴보기 입니다.

모든 과목이 개념을 제대로 알아야 원리를 이해하고, 자신이 배우는 내용이 무엇을 원하는지 찾을 수 있어요.

핵심 교과 개념을 보기 쉽게 정리하고, 교과 개념과 연게 상위 개념까지 빠짐없이 정리되었어요.

그런 부분에서 최상위탑은 '각기둥과 각뿔'에 대한 교과서 내용을 초등6학년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글설명과 함께 예시로 그림과 식을 대입하여 어떠한 원리를 갖고 있는지 알려주고 있어요.

이런 설명만 잘본다면 수학의 개념과 원리를 쉽게 이해하고 수학문제를 풀어가는데 어려움이 없을 것입니다. 

개념과 원리를 이해했다면 '필수 문제'를 풀어보면서 제대로 개념을 이해하였는지 점검해볼 수 있어요.



'STEP2. 상위권 문제'에서는 단원의 대표 문제를 단계별로 풀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요.

대표 유형의 유사 문제도 풀어보고, 해당 단원에서 배우는 수학이 우리 생활 속 수학 이야기도 함께 접할 수 있어요.




STEP.3 상위권문제 중 생활 속에서 찾을 수 있는 흥미로운 문제 '창의융합형 문제'에서는 
다른 과목과 융합된 문제로 구성되었으며 문제를 풀면서 배경지식도 함께  키울수 있도록 구성되었어요.

 

 

STEP4. 최상위권 문제는 말그대로 난이도가 최상인 문제들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종합적 사고력을 기를 수 있는 문제로 구성되었으며, 상위 1%를 정복할 수 있는 최고난도 문제로 구성되었어요.

이번 문제만 제대로 정복한다면 어려운 최상위 문제들은 걱정없이 해결 할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실전돌입!! 개념+유형 최상위탑 문제풀이를 시작해보았어요~
필수문제, 상위권문제, 상위권 문제 확인과 응용, 창의융합형 문제, 최상위권 문제 모두 풀어 보았어요.

문제의 문항수는 많지 않지만, 문제의 난이도가 있어서 문제푸는데 시간이 좀 걸렸어요.




필수문제와 상위권 문제까지는 무난하게 풀었어요.

몇개 틀린 문제가 있어 다시 정답을 찾아 풀어 보기도 했어요.

 


 


창의융합형 문제에서는 혼합물의 분리 방법을 이용하여 두부를 만드는 과정과,

경복궁에 남아있는 풍개대의 밑면의 한 변의 길이를 구하는 문제인데, 계산을 잘해서 풀었네요. 

 


헉!! 최상위권문제 6문항수중 2문제만 제대로 풀고, 4문제는 풀긴 풀었는데, 정답이 맞지 않았어요.

그래서 다시 풀어보라고 했더니, 문제집 빈여백이 채워지도록 계산하고 또 계산하고, 정답을 다시 찾아냈어요.

역시 최고난도 문제라 이런 문제를 많이 접해보지 못해서 그런것 같아,

앞으로는 이런 유형의 문제를 자주 접해 문제를 잘 풀어나갈 수 있도록 해줘야겠네요.


어려운 문제인데도 짜증도 안내고 틀린문제 답 찾을때까지 잠도 늦게까지 자고,

나름 최상위문제를 정복하려고 하는 노력이 보이네요. 


이제시작이나, 학기가 끝났을 때는 웃으며, 최상위탑의 문제들을 잘 풀어나갈 수 있도록

열심히 학습지도 해줘야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