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해법 시리즈 세트 6-1 - 전4권 (2017년) - 국어.수학.사회.과학, 초등 기본서 빅데이터 초등 우등생 해법 시리즈 (2017년)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6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새학기가 시작되었네요, 

첫주는 준비물에 각종 가정통신문 설문지 작성하느라 정신없이 보냈는데,


어느 덧 일주일이 흘렀어요~

이번주부터는 새학교 교과서 진도도 나가기 시작했어요.


초등문제집 우등생해법시리즈 中 수학문제집풀며 교과내용 학습을 해보았어요~



 

 



NEW 빅데이터 우등생 해법수학 초등수학문제집 6-1

[우등생해법수학 구성 - 교과서 학습 + 평가 마스터 + 풀이 마스터] 


우등생해법수학 특징은 빅테이터 분석을 적용하여 출제율 높은 개념 학습, 오답률 분석을 통해

잘 틀리는 문제, 서술형 문제를 담아 문제를 직접 해결해 볼 수 있도록 해주고 있으며,

개념 동영상, 문제풀이 동영상, 다양한 QR코드 학습을 통해 다양한 멀티학습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또 수학교과학습 역량을 강화하여 새 교육과정 수학교과서 역량 기르기 문제 풀어보면서 문제해결력을 키우도록 해줍니다. 



 


지난번 문제풀이에 이어 수학 1단원 각기둥과 각뿔 내용의 문제를 풀어보았어요. 

 

 

이번에는 '각기둥의 전개도, 각기둥의 전개도 그리기'와 관련된 교과서 개념을 이해하고, 

기본문제, 교과서+익힘책 유형연습, 빅데이터 잘틀리는 문제, 빅데이터 서술형 문제해결까지 풀어보았어요. 
 


 




 

우등생해법수학 개념설명하기나 문제 옆에 QR코드가 있는데,

스마트 기기를 이용하여 QR코드를 찍으면 개념설명이나 문제 유형에 대한 동영상 강의를 들을 수 있어요. 


 

 




 

교과서 개념이해하기에서는 교과서와 연계하여 교과서에 나오는 학습내용에 대한 개념을 설명해주고

질문을 통해 개념을 이해하고 기본 문제를 직접 풀어보면서 개념에 정리를 하면서 이해하게 해줍니다. 



교과서+익힘책 유형연습 에서는 창의.융합문제, 서술형문제, 익힘책실력유형문제등을 구성하여

여러가지 유형의 문제들을 직접 풀어보고 해결해 볼 수 있도록 해줍니다. 




빅데이터 잘 틀리는 문제 해결은 빅데이터를 통해 자료를 수집하고 유형별 문제를 분석하여 

잘 틀리는 문제, 오답률이 높은 문제를 수록하여 직접 풀어보면서 해결해 볼 수 있게 해줍니다. 

 


잘틀리는 문제들 유형을 살펴보면 옆에 오답률이 몇퍼센트인지 나와있어요.

오답률이 높은 문제든, 낮은 문제든 빅데이터를 통해 직접 접해보았으니,

실제 시험에서 나온다면 틀리지 않도록 해야겠죠~




지난주까지 1단원 단원평가 문제 빼고 서술형 문제 해결까지 모두 풀어보았어요.
시험에서 잘 틀리는 문제의 오답률과 틀린 이유, 시험에 잘 나오는 서술형 문제를 키워드와 단계별 
풀이의 빅데이터로 해결하면서 어려운 서술형 문제도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해주네요. 

우등생해법수학문제집을 풀면서 각기둥과 각뿔에 대한 개념 확실히 알게되었고,
여러 유형의 문제들을 풀면서 개념을 확실하게 이해할 수 있게 되었어요.
빅데이터의 도움으로 잘 틀리는 문제와 어려웠던 서술형 문제풀이에 대한 노하우도 생기게되었네요.
 


얼마전에 뉴스기사로 초등학생도 수포자들이 많다고 하던데,

천재교육 수학문제집 우등생해법수학으로 기본 다지고, 한단계 더 높은 

최고수준 수학까지 풀다보면 수학에 대한 자신감 저절로 생길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