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 초등 수학 6-1 (2018년용) 초등 최상위 수학 (2018년)
디딤돌 편집부 엮음 / 디딤돌 / 2016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최상위 수학 6-1 1단원을 풀어보았어요.

1단원 중반부까지 학습일기를 진행했는데, 역시나... 최상위 수학 난이도는 높았어요. 




디딤돌 수학참고서 최상위 수학 상위권 기준의 문제들을 담고 있으며 각종대회 대비 문제집으로 활용이 높은 초등참고서예요.

헌데, 앤서니는 아직 배우지 않은 상태에서 최상위수학에 도전을 해보았는데, 역시나... 만만치 않은 것 같네요.



최상위 수학 단원 도입부는 스토리텔링으로 배우게 되는 내용에 대한 개념설명을 해줍니다. 


 


 


1단원 각기둥과 각뿔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고 문제를 풀어요~



 

최상위 초등 수학 문제집은 필수 심화 유형학습, 통합교과 유형학습, 문제해결력 학습을 통해 상위권이

되기 위한 필수 문제와 실생활 연계, 교과 통합 문제등이 수록되어 있어 문제를 풀면서 사고력과 문제해결능력을 키울 수 있게 해줍니다. 


 


 


다른 수학 문제집에 비해 문제푸는데 있어 시간이 좀 오래 걸리긴 했지만, 그래도 어려워서 못푸는 문제없이 문제를 다 풀었어요.

자신있게 다 풀었다고 했길래... 오~~ 했더니, 채점하면서.... 에이~~ 하게 되더라구요. 


 



 

Basic Test 문제들은 그럭저럭 개념을 이해하며 문제를 풀어서 계산을 실수해서 틀린 것 빼고는 잘 맞았어요. 


 


 


심화 유형 문제에 들어가서는 문제를 잘 못이해하고 계산을 해서 답이 틀린 문제들이 많았네요. 

그래서  왜 틀렸는지 체크하고 틀린 문제 다시 이해하고 정답을 찾아보도록 했네요. 



최상위 초등수학 문제 문제하나하나 살펴봤는데,,, 심화유형 문제는 정말 만만하게 봐서는 안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작년까지는 심화유형 문제를 집중있게 풀지 않았는데, 아무래도 6학년이다보니 올한해는 심화유형 문제 많이 풀어서 어려움 없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줘야겠어요.


앤서니도 작년까지는 최상위 초등수학 풀라고 하면 어려운 문제집 줬다고 투덜투덜 거렸는데,

이제 적응이 되었는지... 최상위 문제 학습할 때 투덜거림 없이 차분이 앉아서 학습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