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쎈 초등 수학 4-1 (2017년) 초등 쎈수학 (2017년)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6년 11월
평점 :
품절


초등참고서 추천 2017년 1학기는 쎈수학으로 결정했어요~


2017년 4학년 되는 로간 올해는 우공비 문제집과 함께 초등수학참고서는 쎈수학으로 공부하기로 했어요.

그동안 쎈수학 어렵다고 해서 도전을 두려워했었는데, 이제 초등고학년 되니, 쎈수학으로

수학의 수준을 높여주는게 좋을 것 같아 2017년 1학기 수학은 쎈수학으로 결정했어요. 





유형으로 꽉! 수학잡는 쎈 녀석!!! 쎈수학 4-1으로 2017년 1학기 공부해요~


초등참고서 쎈수학을 추천하는 이유는 쎈 수학은 모든 문제를 한 권에 정리한 문제 기본서 이며, 체계적인 문제 해결 학습으로 수학 성적을 올릴 수있게 해줍니다. 

또 서술형 주관식 문제 연습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게 해주며, 문제풀이가 자세히 나와있어 혼자서도 어려운 문제를 척척 이해하고 해결하며 학습할 수 있게 해줍니다.



초등참고서 쎈수학 표지를 넘기면 '학교 시험대비 - 학업 성취도 평가' 문제가 부록으로 구성되어 있네요.

배웠던 내용들 학업성취도 평가 문제를 풀어보며 자신의 실력이 어느정도 인지 점검해보면 좋을 것 같네요.



4학년 1학기 수학교과서 내용을 살펴보니 총 6단계로 배우게 되네요.

먼저 3월부터 배우게 될 1단원 큰수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았어요.  




1단원에서는 <큰수>에 대한 내용을 배우는데, 큰수를 읽는 법, 쓰는 법을 배우게 됩니다.

수학에서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수 읽기와 큰수의 이해, 가끔 '0'이 많아지면 헤깔려 하는 경우가 있어,

개념이해가 정말 중요한 부분 인 것 같아요. 



단원의 내용을 살펴보면 <기본다잡기>에서는 주제별로 교과서 핵심 개념을 알차게 정리하여 다양한 예와 그림을 통해 개념을 쉽게 익힐 수 있도록 해주고 있어요. 

또 주제별로 기본적인 수준의 맞춤 문제를 구성하여, 주제 성격에 맞는 계산 문제와 기본원리 문제, 그래프 이해 문제 등을 풀면서

기본 실력을 다질 수 있게 해줍니다. 



쎈수학에서는 개념설명에 대한 보충 설명을 <센노트>에 추가적으로 더해주어, 개념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게 해줍니다. 




 

<유형뽀개기>에서는 교과서, 익힘책, 학교 시험 기출문제를 분석하여 유형별로 정리되어 있어요.

<집중공략>,<중요해요>,<잘틀려요>,<문제해결>,<서술형>,<스토리텔링 창의유형>,<서술형 평가유형>등의 문제들이

구성되어 있어 여러 유형의 문제들, 중요한 문제,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문제, 시험에서 자주 틀리는 문제 등의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유형별로 해결 과정에서 필요한 보충 내용을 정리하고, 부족한부분을 추가적으로 더 공부하며 학습할 수 있게 해줍니다. 


 

 

겨울방학이 끝나고 개학하던 날 4학년 1학기때 배울 교과서를 받아왔어요.

겨울방학동안은 우공비자습서로 3학년 전과목 마무리를 했고, 개학과 동시에 4학년 1학기 대비를 위해 예습을 해보았어요.

처음에는 수의 크기가 헤깔리다며 투덜거렸는데, 몇번 개념설명을 해주었더니 이해가 잘 되었는지, 유형뽀개기 문제까지 풀어보았네요. 

 

초등참고서 쎈수학1단원 <큰수> 중반부까지 개념설명을 학습하고 문제를 풀어보았어요.

반복적으로, 여러유형의 문제를 풀다보니, 개념이 금방 섰으며, 문제를 풀어나가는데 어려움이 덜했네요. 

 


간혹 어려운 문제들이 나와서 문제푸는데 시간이 좀 걸리기는 했지만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접해야

문제해결력을 높일수 있게 해주어 어려운 문제, 자주 틀리는 문제등도 계속 접하게 해주면 좋을 것 같아요.  


 


잘나가다 난이도 상인 문제 <잘틀려요>라고 적힌 31번 문제를 틀리고 말았네요.

첫째도 4학년때 이런 문제의 유형 어려워 했고, 자주 틀렸는데, 둘째도 그런 것 같아요.

다시 개념 잡아주고, 정답을 찾을 수 있게 해주어 답을 적긴 했지만,

반복적으로 이런 문제를 더 접해서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게 해주면 좋을 것 같아요.


초등3학년까지는 수학이 그래도 만만하게 느껴졌는데, 초등 4학년 되니 확실히 어려워졌다는 느낌이드네요.

올해 한학기도 우공비문제집과 쎈수학으로 꾸준히 학습하면 교과서개념은 물론 시험대비도 완벽하게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