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해법 수학 6-1 (2017년) 초등 우등생 해법 시리즈 (2017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6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새학기 초등수학문제집 빅테이터가 알려주는 우등생 해법수학 시작~


2017년 새학기가 이제 한달도 남지 않았네요.

올해 6학년 되는 첫째 마지막 초등생활도 우등생해법시리즈와 함께합니다.

초등생활 마무리와 중학생활 대비를 위해 올한해는 정말 정신없는 1년을 보낼 것 같네요.

그래도 틈틈히 우등생해법 초등문제집 풀면서 열공해 보려고 합니다. 


 


2017년 우등생해법시리즈 세트가 빅테이터로 확 달라졌네요~



 

슈퍼맨이 된 빅데이터!! 6학년 1학기 수학을 부탁해~~


천재교육 우등생 해법수학은 30여 년간의 빅테이터를 분석하고 적용한 새로운 학습의 초등참고서입니다.

쳬계적인 수학 학습시스템 적용 및 재미있고 새로운 QR코드 학습을 제시해주며, 새 교육과정인 수학 교과학습 역량을 강화시켜줍니다.

5학년보다 더욱 어려워진 초등 6학년 수학 우등생 해법수학 빅테이터만 믿고 홈스쿨로 쭈~욱 자기주도학습 진행해봅니다. 



 



초등수학문제집 우등생해법수학은 QR코드를 이용해 개념동영상, 문제풀이 동영상, 도형 영상학습, 학습만화,

유사문제 생성기 이 모두를 동영상 강의를 통해 직접 보면서 학습할 수 있어요. 

이해를 잘 못하는 개념을 동영상 강의를 들으며 이해하며 학습할 수 있으니, 나만의 과외선생님이 따로 없네요. 



 



표지를 넘기면 12주 학습스케줄표가 있습니다.

나만의 학습 스케줄을 세워보고 잘 지켜지는지 스스로 체크하면서 학습하도록 하면 밀리지 않고 꾸준히 학습할 수 있어요. 




초등 6학년 1학기 수학에서는 총 6단원을 학습하게 되네요.

1. 각기둥과 각뿔 / 2. 분수의 나눗셈 / 3. 소소위 나눗셈 / 4. 비와 비율 / 5. 원의 넓이 / 6. 직육면체의 겉넓이와 부피.


6학년 1학기에는 입체도형에 대한 내용이 비중이 좀 되는 것 같네요.

우등생 해법수학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학습흐름도를 제공해주며, 각 학습간의 연계성을 예측할 수 있게 해줍니다. 


현재 초등 수학 실력이 중.고등 어떤 부분과 연계되는지 예측할 수 있고 그에 따른 진단과 처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주니,

내년 중학교에 입학하는 아이에게 아주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네요.



본 교재의 내용을 살펴보았어요. 1단원 각기둥과 각뿔에 대한 개념을 배우기 이전에 그동안 배웠던 내용을 먼저 확인해보게 하네요.

배운 내용 확인하기를 통해 앞으로 배우게 되는 내용과 어떠한 연계성이 있는지 알 수 있게 해주어요. 



이번 단원에서 무엇을 배우는지, 무엇이 중요한지에 대한 통계가 나와있네요.

요런 부분은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내가 꼭 알고 넘어야 할 것이 무엇인지 인지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 같네요.




 


우등생해법수학은 수학 전문 천재교육의 체계적인 수학학습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어요.

1단계 : 교과서 개념

각 소주제의 '겨과서 개념'에서는 교과서와 연계하여 교과서에 나온 학습내용의 개념설명을 해주고,

질문을 통해 개념을 이해하고 기본문제를 풀면서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2단계 : 교과서 + 익힘책 유형 연습

교과서와 익힘책 문제에서는 창의.융합문제, 서술형문제, 익힘책실력유형문제등을 담아 두어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연습해 볼 수 있어요. 


9번 창의.융합문제에서는 '펜타곤'에 대한 내용인데~ 펜타곤을 몰랐던 아이들도, 이런 유형의 문제를 접하면서 자연스럽게 배경지식까지 풍부해 질 것 같네요. 



어제는 개학과 동시에 6학년 교과서들을 받아왔습니다.

3주 뒤면 6학년 스타트~ 이번 봄방학은 초등수학문제집 우등생해법수학으로 미리 조금씩 예습해 보았습니다. 



개념을 이해하고 난 뒤, 개념문제도 풀어보고, 개념을 제대로 이해하였는지 스스로 점검해 보았어요. 

 밀리지 않도록 학습 스케줄 대로 매일 꾸준히 학습하니, 자연스럽게 자기주도 학습이 되는 것 같네요. 



 

개념이 이해가 잘 되지 않는다 싶으면, 바로 스마트기기를 가져와 QR코드를 찍어 동영상 강의도 들어보았어요.

선생님께서 예시 설명을 통해 개념을 설명해주셨는데 이해가 잘 된다고 하네요. 



 

문제를 다 풀어보고 난 뒤 스스로 채점해보게 헸어요. 



<빅테이터 분석 출제율 70% 문제>라는 표시가 되어 있는데 이는 빅테이터를 분석해서 중요개념과 문제에 출제율을 표시한 것이예요.

이런 문제는 꼭 풀어봐야하고, 틀리더라도 다시 정답을 찾아 제대로 이해하고 넘어가는게 좋겠죠


 


<교과서+익힘책 유형 연습>문제도 풀어보았는데 하나틀려서 정답을 다시 찾아보게 했어요.



왜 틀린것 같냐고 물으니, 다각형만 찾았다고, 입체도형인 아닌줄 알았다고 하네요. 




초등수학문제집 우등생해법수학은 학교 시험의 변화에 맞춰 빅데이터가 문제의 비율을 조절해 구성했으며, 

잘 틀리는 문제유형 오답률을 표시하여 더 많이 보고 오답률이 낮아 질 수 있도록 빅테이터로 해결할 수 있게 해주고 있답니다.


학교 시험을 보지 않아서 실력을 제대로 알 수는 없지만 이런 통계가 어느정도 문제의 유형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어려운 문제, 시험에 잘 나오는 문제는 빅데이터로 해결하고, 개념이 이해가 되지 않을때는 동영상강의를 들으며

빅데이터 우등생 해법수학과 함께 2017년 새학기 실력 키워나아가 우등생이 될 수 있도록 해줘야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