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로 읽는 모아나 영어가 재미있어지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시리즈
AST Jr. English Lab 해설. Steve Brown, 조희 감수 / 사람in / 2017년 1월
평점 :
절판


초등영어 디즈니신작 애니메이션 영어 '모아나'로 영어실력 키워보아요~


이번 겨울방학 아이들에게 재미를 선사해준 애니메이션 영화 <모아나>,

영화 재미있게 보고 이번에는 디즈니신작 '영어로 읽는 모아나' 책으로 재미있게 영어리딩학습해보았어요.

'모아나' 애니메이션을 영어로 배워보아요~ 


 


 


초등영어는 재미이게 디즈니신작으로 학습하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영어로 읽는 모아나>는 표지부터 선명한 색상과 영화에 등장한 캐릭터들이 아이들 눈길을 사로잡네요.


<영어로 읽는 모아나>이번 초등영어책은 읽기.듣기.말하기.문법 실력까지 키워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영어로 읽는 모아나>는 12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챕터마다 영어로 본문내용을 읽고, 듣고, 말하면서

문장구성과 문법들을 함께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애니메이션 모아나에 등장하는 등장인물들에 대한 소개예요.

 

모투누이의 사랑스러운 소녀 모아나, 위험에 빠진 부족을 구할 운명을 안고 반신반인 마우이와 손잡고 섬을 구하기 위해 모험을 떠나며, 중간중간 안좋은 상황도 나오는 액티비티 & 어드벤처이야기로 재미를 이끌어 간답니다.

등장인물들이 어떠한 존재인지 미리 살펴보고 책이나 영화를 본다면 더욱더 재미가 있을 것 같네요. 



12개의 챕터에서는 각각의 스토리를 설명해주어 어떠한 내용이 이어지는지 알 수 있게 해주어요. 

모투누이섬에 살고 있는 어린소녀 모아나, 그녀의 배경과 그녀의 운명에 대한 스토리로 이야기를 이끌어가며 재미있게 해주네요. 




 

본문내용을 영어로 살펴보기 전에 단어의 의미를 먼저 살펴볼 수 있게 설명되어 있어요.

 

QR코드가 있어 스마트기기 활용어로 영상으로 단어의 발음을 듣고 따라해볼 수 있어요.

CD도 함께 구성되어 있지만, 스마트기기 활용이 더편하다면 QR코드를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참 이야기를 읽기 전 챕터 아래 나와있는 <Ready to Read> 부분을 읽고 영어 문장을 읽으면 내용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어요. 

 



각 페이지마다 영어 문장이 길게 늘어져 있지 않고 초등저학년도 부담되지 않게 끊어 읽을 수 있는 분량으로 나누어져 있어요.

영어문장으로 스토리를 설명해주고, 애니매이션 장면을 각 페이지에 담아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이 들게 해주네요.

이야기 속에서 어려운 표현들은 색깔로 표시해서 아래쪽에 각주를 달아 설명해주고 있어요. 

또 챕터가 끝날 때마다 영화 속 숨은 이야기나 유익한 상식 이야기를 넣어 그 내용을 읽으며 잠깐 쉬어갈 수 있게 해준답니다. 


캐릭터 그림이 너무 깜찍한 것 같아요~^^



<READING COMPREHENSION>에서는 이야기 속에서 어려운 문장들을 쏙쏙 뽑아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을 해주고 있어요. 

앞본문에서 제대로 해석하지 못했던 부분은 <READING COMPREHENSION>을 통해 정확히 이해하고 다시 앞으로 가서

이해하며 우리말로 해석하면 영어학습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READING SKILL UP>에서는 영어 읽기를 잘 할 수 있도록 영어 문장 구조를 쉽게 볼 수 있는 기술을 알려줍니다. 

또 <CHECK-UP>에서는 본문 내용을 얼마나 잘 이해하였는지 스스로 체크해 볼 수 있도록 해줍니다.


영어 읽기.듣기.말하기.문법 실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눈으로만 공부해서는 안됩니다.

최소 3번은 따라 읽고 소리내어 말해보고 손으로 직접 적어가면서 이해를 하며 자기것으로 만들어야지 영어실력이 높아진답니다.

<영어로 읽는 모아나>는 그런 시스템으로 각 스토리를, 문장을 하나씩 학습하며 영어실력을 아이들 스스로 키워나갈 수 있게 해주고 있습니다. 


 

 

 

 


<모아나>애니메이션 영화를 자막으로 봐서 영어가 귀에 안들어 왔는데, 스토리를 알고 <영어로 읽는 모아나>책으로 애니메이션 영어 문장을 이렇게 도서로 학습하니 그 의미를 잘 이해할 수 있고 영화 속 장면을 떠올리며 스토리를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되는 것 같네요.

점점 어렵게 느껴지는 영어 이렇게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책으로 학습하니 집중력도 높아지고 재미도 느끼고 흥미롭게 영어학습을 할 수 있어 만족스럽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