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국어 4-1 (2017년) 초등 우공비 (2017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6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참고서 추천 2017년 새학기도 카카오프렌즈와 우공비문제집과 함께~

3학년 겨울방학이 이제 2주밖에 남지 않았네요.
방학개학하고 2주 학교 나가고 나면 종업식..그다음에는 새학년 새학기가 시작되어요.
이제 고학년으로 올라가는 우리 둘째, 작년에이어 올해도 우공비와 함께 새학기를 맞이했어요.




2017년이면 4학년이 되는 둘째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깜찍한 우공비문제집으로 교과공부 예습, 복습과
시험대비를 함께 해보려고 해요.

우공비 문제집은 개념을 이미지로 연상하여 쉽게 익히고 오래 기억하게 해주며,
기본에서 실력까지 탄탄한 문제 해결력을 키워줍니다.
또 출제 비중이 높아진 서술형 문제까지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게 해주어요.


초등참고서 우공비 문제집은 모바일러닝으로 문제풀이 동영상 강의도 들을 수 있어요. 


표지를 넘기니 제일먼저 보이는 것이 '국어활동 비법 + 더하기' 부록이네요.
국어활동 요약본으로 사이즈가 작아서 들고다니면서 보면 좋을 것 같아요.



공부하기에 앞서 공부계획표에 앞으로 학습할 내용을 계획을 잡아보면 알차게 공부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계획대로 실천을 했다면 귀여운 카카오프렌즈 스티커로 마무리~



국어문제집은 1학기 국어 교과서에 나오는 작품들에 대한 정리가 되어있어요.
배우게 될 단원의 작품을 도서관에서 미리 빌려보고 수업을 들으면 더 좋을 것 같아,
저는 요부분을 따로 프린트하여 읽을 도서목록에 추가하도록 해준답니다. 


국어교과서 4학년 1학기는 총 5단원을 배우게 되어요. 

'우공비 초등 시리즈'는 과목별로 문제 해결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국어는 지문, 수학은 문제, 사회는 자료, 과학은 탐구를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학습 단계와 구성으로 갖추어졌어요. 
이번 국어과목을 잘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공부하면 좋을지 우공비 문제집에서 알려주니 공부비법을 자연스럽게 알게되어
스스로 공부하는 자기주도 학습 능력이 높아질 것 같네요. 


단원의 시작은 학습만화로 시작합니다.
만화를 통해 이번 단원에서 내가 공부하고 알아야 할 내용들이 무엇인지 미리 알아볼 수 있어요. 


진도비법책 '개념잡는 비법'에서는  [개념쏙 -> 눈에쏙 -> 교과서 쏙]의 3단계 학습으로 구성하여 
'개념 쏙'에서는 중요 개념을 구체적으로 설명하였고, '눈에쏙'에서는 '개념쏙'에서 설명한 중요 개념과 관련된 이지미를 재미있게 나타내고 있어요.
그리고 '교과서 쏙'에서는 중요 개념이 교과서에 어떻게 구현되어 있는지를 자세하게 제시해 주고 있습니다.
이 3단계 학습법이 끝나면 '개념 확인하기'를 통해 문제를 풀며 개념을 얼마나 잘 이해하였는제 체크해 볼 수 있어요.

'교과서 잡는 비법'에서는 교과서 제재를 이해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자료와 문제를 담고 있어요.
특히 읽기 제재에 대한 완벽한 이해를 위하여 '지문 학습'을 제공해주고 있고,
'눈으로 읽는 지문'을 통해 읽기 제재를 한눈에 이해하도록 해주고 있어요.
또한 '교과서 문제','서술형','중요' 등의 다양한 문제 형태를 제공하여 교과서 제재를 보다
확실하게 이해하도록 해주고 있습니다.



개념 풀이 문제들을 살펴보니 중요한 문제, 교과서 문제, 서술형 문제등등을 체크하여 문제의
난이도와 중요성을 알려주고 있어요. 



'핵심 잡는 비법'에서는 앞에서 배운 중요 개념을 마인드맵으로 보여주고 있으며, 공부하는 아이들이 흥미롭게 개념에 접근하도록 해주고 있어요.
개념에 대한 복습의 효과를 몇배 상승 시켰으며, 국어 교과서 지문 내용을 그림과 함꼐 제시하여 학습 목표와 관련된 내용을
보다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단원을 마무리하며 문제를 풀어 보는 '단원 평가'에서는 시험에 나올만한 문제를 선별하여 구성하였어요.
난이도가 낮은 문제부터 높은 문제까지 모두 풀어보도록 해주고 학교시험대비(단원평가시험)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서술형 평가'에서는 서술형 문제에 대한 자신감을 기를 수 있도록 학교시험에 자주 나오는 서술형 문제를 따로나와
풀어보면서 서술형에 대한 자신감을 갖을 수 있도록 해주고 있어요. 


단원의 맨 마지막에 있는 코터 '낱말 놀이터'에서는 단원을 학습하면서 배운 중요 낱말을 재미있는 그림 속에 나타난 알맞은
상황에 적용해 봄으로써 낱말을 다시 한번 복습할 수 있도록 해주고 있어요. 

부록으로 시험비법책도 구성되어 있는데, 시험비법책은 각 단원별로 '개념+확인문제'.'단원 평가문제'.'서술형 정복문제'의
3단계로 꾸며져 핵심개념에 대한 완벽한 복습뿐만 아니라 단원평가 및 수시평가 대비를 완벽하게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아직 진도는 나가지 않았지만 1단원 첫페이지에 대한 지문을 읽고 문제를 풀어보게 해보았습니다. 
배울 단원에 대한 개념설명이 이미지 연상법으로 되어 있으니 쉽게 이해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해주고 있네요.
4학년이 되었으니 이제 3학년보다 더 열심히 학교생활 하며 교과서 대비 학습도 할 수 있도록 해줘야 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