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뇌 키우는 영재퍼즐 1 - 사칙연산 수학뇌 키우는 영재퍼즐 1
인지공학 지음, 김선아 옮김, 이시가와 히사오 출제 / 아울북 / 2016년 11월
평점 :
절판


아울북영재퍼즐 수학뇌 키우는 영재퍼즐1.사칙연산


연산실력 부족한 아이에게 '수학 뇌 키우는 영재퍼즐' 아울북영재퍼즐 교재로

겨울방학기간동안 연산실력 키워보려고 해요.



'수학뇌 키우는 영재퍼즐'시리즈는 총3권으로 되어 있으며 '1.사칙연산','2.소인수분해','3.부등호'로 구성되어 있으며,

단순한 계산 능력이 아닌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이 필요한 사고력과 논리력을

키우기 위해 개발된 시리즈 도서예요. 일본의 명문 입시학원에서 학습 효과가 검증된 이 시리즈는

퍼즐을 통해 초등 수학의 필수 영역을 학습하는 동시에 잠들어 있던 수학 뇌를 깨우는 즐거운 재미와 도전을 제공해줍니다.



수학뇌 키우는 영재퍼틀 1권 사칙연산 부터 연산학습 시작해봅니다.

이번책은 퍼즐로 계산력과 집중력을 키울수 있도록 해줍니다.


초등1학년 1학기부터 배우는 수학의 기초은 사칙연산은 저학년은 경우 수 연산 영역이 수학 교과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학년이 올라갈 수록 수학이 점점 어려워 지는데, 이런 과정을 수학의 연계성으로 연산 훈련을 통해 연산 능력을 키워줍니다.


보통 연산문제 풀대 수학문제집에서는 덧셈과 뺄셈을 반복적으로 푸는 문제가 위주인데,

그런 문제를 풀다보면 어느 순간 아이가 지루해하고 재미없어 하더라구요.

 

아울북영재퍼즐 도서의 사칙연산 퍼즐 구성은 2행 2열로 배열된 네 개의 빈칸과 식이 있고,

빈칸들은 사칙연산 기호로 연결되어 있으며, 아이들은 빈칸에 알맞은 숫자를 써 넣으 식을 완성하는 식의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하는 방법을 잘 모르겠다~고 하면 예제를 통해서 문제를 어떻게 푸는지 먼저 살펴볼 수 있어요.

 


기존에 풀던 연산문제집과 다른 형식의 사칙연산문제라 처음엔 어떻게 문제를 풀지 하다가~

어느순간 이렇게 푸는구나 스스로 문제푸는 노하우를 터득하여 빈칸에 숫자를 적어나가네요.



 

초급 문제는 덧셈과 뺄셈을 하여 빈만에 숫자를 적는 건데,

 처음 풀때는 뭐지? 하며 숫자를 지웠다가 다시 적었다가 했는데,

어느순간 하는 방법을 터득하니 쓱~쓱~ 숫자를 적어가며 풀어가네요.


중급 문제는 곱셈과 나눗셈 덧셈과 뺄셈보다는 조금 복잡하다고 생각하는지

중급 문제는 풀어보는데 시간이 좀 더 걸리네요.


상급문제는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 문제가 혼합되어 있어 초급, 중급 단계보다 더 뇌를 사용하도록 하는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네요. 2015 교육개정안으로 초등교과서가  바뀌어서 아이들이 배워야 할 핵심 내용들이 많이 생략되었어요. 선행을 안하도록, 사교육을 안시키도록 하기 위해서 개정되었다고 하는데, 학교교과서에 나오는 내용과 선생님 설명으로는 아이들이 문제에 대한 해답을 얻기가 쉽지 않아 이런 문제를 풀며 사고력을 키워 나가는 과정이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집중력이 약한 아이라 오랫동안 문제를 풀지 못해 걱정이 큰데,

조금씩 시간을 늘리면서 수학뇌 키우는 영재퍼즐 풀면서 연산수학에 대한 실력도 쌓고 사고력과 논리력도 키울 수 있도록 해줘야 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