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으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4 : 영웅들의 모험 그림으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4
스카이엠 지음, 오승원 그림 / 계림북스 / 2016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그림으로 보는 그리스로마신화 4번째 이야기 영웅들의 모험



어려운 그리스로마신화 이야기를 초등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그려내고 구성된 계림북스 <그림으로 보는 그리스로마신화>

글밥 많은 책을 좋아하지 않는 우리 둘째가 아주 좋아하는 책 중 하나랍니다.


생생한 그림으로 보고, 재미있는 이야기로 읽는 초등학생 눈높이에 꼭 맞는 처음 인문학 그리스 로마 신화 이야기.

우리 삶과 역사, 문화, 예술, 철학 등이 신들의 이야기 신화 속 다양한 모습으로 그려져 있어요. 


짧은 글과 재미있는 그림으로 구성되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며, 어렵고 딱딱한 단어와 문장을 말랑하게 풀고 그림은 

재미있고 생생하게 그려져 있어 그리스 로마 신화이야기가 이렇게 재미있었나~ 하는 생각을 하며 보게 해준답니다.



 

 


그림으로 보는 그리스로마신화 책은 총 5권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4번째 이야기 '영웅들의 모험'에 대한 내용을 포스팅하겠습니다.


그리스 로마 신화에는 다양한 신들이 있는 만큼 다양한 영웅들의 이야기로 가득하지요.

헤라클레스, 페르세우스 등 이름만 들어도 알 만한 영웅들이 모두 나오며 이들의 모험가득한 이야기를 재미있게 볼 수 있어요.  




헤라클레스는 위대한 영웅이 될 운명을 가지고 태어났어요.

하지만 헤라의 저주를 받아 끔찍한 죄를 저지르고 말았지요.

헤라클레스는 그 죄를 씻기 위해 열두 가지 과제에 도전했어요.


 

 

 

괴물 사자와 싸워 털가죽을 가져오라는 것, 괴물 뱀 히드라를 물리치라는 것,

신비한 사슴을 잡아 오는 것, 에리만토스 산에 사는 사나운 멧돼지를 잡아오는 것 등등
헤라클레스는 죄를 씻기위해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위험한 모험을 계속했어요.

위험에 맞서 싸우는 이야기이지만 스토리가 너무 재미있게 짜여있어 정말 책읽기가 술술되는 내용입니다.
스토리텔링 구성과 주요 장면을 시원하게 그림으로 풀어내어 신화의 흐름을 재미있게 볼 수 있도록 해주고 있네요.
 



그림으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책에서는 중간중간 <신화 배움터>로 신화 배경지식을 폭넓게 해줍니다.
그리스 로마 신화와 관련된 다양한 읽을거리가 제공되고 있어 그리스 로마 신화에 대한 지식을 폭넓게 해주고 있어요.
 

 

 



두번째 영웅이야기는 페르세우스예요. 제우스와 다나에 사이에 태어난 페르세우스. 

다나에는 아버지 몰래 페르세우스를 키웠지만 우렁찬 울음소리 때문에 들키고 말았어요.

화가 난 왕은 다나에와 페르세우스를 큰 상자에 넣어 바다에 띄워 보냈고,

한 어부가 상자를 건져 세리포스의 왕에게 바쳤고, 왕은 다나에와 페르세우스를 따뜻하게 맞아 주었어요.

 

 

 

 

 


어느 날 세리포스의 왕은 페르세우스에게 왕국을 괴롭히는 괴물인 메두사를 물리쳐 달라고 부탁했어요.

사실 세리포스는 다나에를 좋아했고 강제로 결혼하려고 페르세우스가 메두사와 싸우다가 죽기를 바랬지요. 

아름답기로 소문난 처녀였던 메두사는 아테나 여신에게 미움을 받아 저주를 받아 머리카락이 살아 움직이는 뱀이 되고 말았어요.


페르세우스는 헤르메스가 준 날개 달린 신발을 신고 메두사가 있는 동굴로 갔고,

번쩍이는 아테나의 방패로 머리를 베었어요. 




또 페르세우스는 에티오피아 왕국의 하늘을 지나다가 묶여 있는 안드로메다를 보고 첫눈에 반했어요.

에티오피아 왕국의 왕과 왕비는 안드로메다를 구해 주면 그녀와 결혼시켜 주겠다고 약속을 했고,

페르세우스는 독니를 지닌 엄청나게 큰 왕뱀 바다괴물을 물리치고 안드로메다를 구해 냈어요.


사랑을 위해서 목숨바쳐 싸운 페르세우스~ 안드로메다와 행복하게 살았는지 궁금하네요. 



그림으로 보는 그리스 로마신화에는 신화 배경지식이 있는 '신화 배움터'외에

쉽고 재미있는 활동을 통해 읽은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신화 놀이터'가 있어요.

신화놀이터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게임이 있어 읽었던 신화이야기를 떠올리며 게임을 할 수 있답니다. 


 


또 부록으로 '나만의 신화 캐릭터 카드' 만들기가 있어 미완성된 캐릭터 카드를 직접만들고

친구들과 카드게임을 해 볼 수 있어요. 

 

 

 

글밥 많던 그리스로마신화 이야기를 보지 않아도 내용이 잘 담겨져 있는 그림으로 보는 그리스 로마신화 책 보며

신들에게 일어났던 일들을 하나씩 알아가는 재미가 있는지 키득거리며 신화이야기를 보네요.


<그림으로 보는 그리스 로마신화 이야기>에서는 인간과 닮은 신들의 이야기를 보며 

우리아이들이 서로의 마음을 이해하며 세상을 살아갈 특별한 힘을 갖을 수 있도록,

사람에 대해 고민하고 더 나은 삶을 향할 수 있도록 많은 가르침을 줍니다.


우리아이에게 그리스 로마신화 이야기를 재미있게 접해주고 싶다면 <그림으로 보는 그리스 로마신화> 

이야기로 시작해보라고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