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 쎈 초등 수학 6-1 (2018년용) 초등 최상위 쎈 (2018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엮음 / 좋은책신사고 / 2016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쎈이 만든 연산 교재, 쎈연산 초등 수학 상위권에 오르자, 최상위쎈!

 

반복적으로 계산만 하는 연산이 아닌, 최고수준 문제 해결을 위한 심화서 최상위쎈으로

2017년도 1학기 제대로 심화과정 들어가보려고 합니다.


심화부터 경시까지 고난도 문제 총망라,

심화유형 집중학습 시스템으로 문제해결력 업그레이드,

3단계 난이도별 학습으로 고난도 문제 완전 정복!!



 

'최상위쎈' 연산문제집은 고난이 3단계 난이도 학습을 도입한 심화개념과 심화유형을 완벽하게

[다지고 - 굳힌 후 - 완성하는] 시스템 교재입니다.

최상위쎈에 구성된 문제의 유형은 [신유형, 통합형(​STEAM),최고수준]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종합적 사고력을 키우며 문제해결능력 수준을 키울 수 있는 최상위 1% 완성프로젝트입니다.

난이도별 문제, 여러 유형의 문제들을 접함으로써 문제에 대한 자세한 풀이를

제공하여 혼자서도 자기스스로 학습이 가능하도록 한 자기주도적 고난도 교재이며,

QR코드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Y단계]의 모든 문제에 대한 문제 풀이 동영상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어렵운 문제, 잘 풀리지 않는 문제, 이해가 되지 않는 문제를 바로바로 QR코드를 통해

동영상을 무료로 볼 수 있으니, 공부의 흐름을 깨지 않고 바로바로 확인하며 학습할 수 있으니

집중력 또한 높아 질 것 같네요.

고난도 대표유형에서부터 심화경시대회 문제까지 '최상위쎈'으로 공부하면 수학 실력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을 것 같네요.​


2017년 6학년 수학단원에서 배우게 되는 내용들을 미리 살펴보았어요.

[각기둥과 각뿔 / 분수의 나눗셈 / 소수의 나눗셈 / 비와 비율 /원의 넓이 / 직육면체의 겉넓이와 부피]로

5학년때까지 배웠던 내용들 보다 좀 더 심도있는 내용을 다루고 있는 것 같네요.




개념학습 내용을 살펴보니, 단원별로 교과 내용을 빠짐없이 정리해두었습니다.


개념정리, 용어정리 및 비교정리를 통해서 개념과 원리를 제대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해주고 있어요.


최상위쎈은 3단계 난이도별 문제 학습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α단계 에서는 심화유형 문제를 유형화하여 10% 다지기로 시험에 출제되는

고난도 문제의 유형을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유형별 문제를 공략하고 단계별로 문제해결력을 익히고 유형별, 발전의 문제등을

풀어보면서 심화유형의 문제를 익히며 풀어가는 과정을 연습할 수 있어요.




β단계에서는 여러 개념이 종합된 고난도 문제로 5% 굳히기로 심화개념과 심화유형을

종합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신유형문제와 통합형 문제등 다양한 심화유형의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종합적 사고,

어려운 문제를 풀어나가는 문제해결능력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해준답니다.



γ단계에서는 교외 경시대회 수준의 최고난도 문제로 1% 완성하기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어요.


이번단계에 출제된 문제들을 살펴보니, 확실히 난이도가 많이 높다는 것일 확인 할 수 있었네요.

하지만, 앞서 α단계, β단계 이 두단계에서 확실하게 문제를 푸는 법을 익혔다면 이번 단계의 문제들도 어렵지 않게

풀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γ단계에서는 각문제마다 동영상을 바로 볼 수 있도록 아이콘표시가 되어 있어요.

아무리 어려운 문제라도, 해결되지 않는 문제라도 동영상 강의를 들으면 바로 이해하고,

문제를 풀 수 있도록 해주어서 공부하는 흐름을 깨지 않고 학습할 수 있도록 해주는데 좋은 것 같네요.


단원 마무리는 재미있는 창의사고력 QUIZ를 풀며 깔끔하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어요.


6학년 1학기 내용 살짝 맛뵈기로 풀어보았는데~~

α단계, β단계 까지는 그래도 어렵지 않게 몇몇 문제를 풀 수 있었는데,

β단계 출제된 통합형 문제는 좀 어려워 하네요.


다음주면 겨울방학인데, 이번겨울방학기간동안 최상위쎈 연산문제집으로

꾸준히 학습계획 잡고 실천하면 6학년 1학기 수학은 걱정없을 것 같네요.


확실히 학년이 올라갈 수록 수학 난이도가 어려워져서 이런 문제들을 자주 접하고

풀어보도록 하는 것이 수학 실력을 향상시키는데에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