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만 따라하면 VOCA 된다 3 초등 21일만 따라하면 시리즈
선진호 지음 / 디딤돌 / 2013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영어학습 21일만 따라하면 VOCA3으로 매일 반복학습해요

2학기도 어느 덧 반이 지나고 이제 한달 반만 지나면 겨울방학이네요.
그동안 로간 21일만 따라하면 VOCA된다 시리즈로 매일 꾸준히 반복학습하며 영어공부했어요.
21일만 매일 반복하면 무엇이든 습관이 된다는 21일 법칙을 영어 학습에 적용, 공부 습관을 
기르면서 영어의 기본기를 다질 수 있게 해준답니다. 


 

21일만 따라하면 VOCA된다 1, 2를 끝내고 어느 덧 3권을 시작할 시기가 되었네요.

'21일만 따라하면 된다 VOCA3'은 교육부 지정 초등 필 수 영단어를 수록하였으며,
Story 속 상황을 통해 영단어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게 해줍니다.
스스로 따라 쓰는 반복학습을 통해 영단어를 익히며 매일 반복하여 학습을 하면서
공부습관도 기르도 영어에 대한 자신감도 가질 수 있게 해주어요.



21일 시리즈는 자기주도 학습이 가능하도록 학습설계가 되어 있어요.
사과나무 학습 다이어리, 학습 진행 점검표, 일일 단어 테스트 제시등을 통해
스스로 공부했던 내용들을 체크해가며 매일 꾸준히 학습하도록 해준답니다.


'21일만 따라하면 VOCA 된다'는 스토리를 읽고 그림을 보면서 영단어들이 어떤 의미일지 유추해 볼 수 있어요.

스토리를 통해 단어를 익히면 연상 효과가 배가 되어 단어를 쉽게 외우고, 오래 기억할 수 있답니다. 





시간 날 때마다 틈틈히 학습하는 로간의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원어민 선생님이 읽어주는 단어를 반복해서 듣고 따라하며 말하다보면 정확한 발음을 익히게 됩니다. 


스토리를 읽으며 몰랐던 새로운 단어들을 익히게 되고, 다양한 형태의 테스트를 통해 앞에서 배운 단어를 확인 할 수 있어요. 
배운 영단어를 공책에 줄을 맞춰 따라 쓰며, 따라 읽고 쓰면서 철자를 익힐 수 있어요. 

 


앞에서 읽은 스토리를 영어로 어떻게 쓰는지 확인하고 배운 단어를 활용하여 빈칸을 채워 문장을 완성합니다.
원어민이 읽어 주는 영어 스토리도 들으며, 영단어를 학습해요.




매 주차별 새로운 영단어를 학습하게 되며, 반복적으로 학습했던 공부습관이 자연스러워
어느 새 보카을 열심히 한 흔적을 확인할 수 있네요.

앞에서 열심히 학습한 영단어는 테스트로 마무리 하며, 학습했던 영단어를 다시 복습하며 익힐 수 있어요.
21일만 따라하면 VOCA된다 시리즈를 하면서 반복적으로 영어학습을 하다보며,
그시간만 되면 당연히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자기스스로 공부학습 습관이 길러졌습니다.
또 스토리틀 통해 영어단어를 접해주니, 확실히 머릿속에 머물러 있는 시간이 기록,
금방 떠올릴 수 있어 21일 시리즈 덕분에 영어학습 제대로 했다는 느낌을 들게 하네요.

4학년 되면 좀 더 어렵고, 복잡한 영어단어를 접하게 되겠지만, 
21일 시리즈로 꾸준히 반복학습한다면 고학년까지도 영어는 걱정이 없을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