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우등생 해법 시리즈 + 초등 최고수준 수학 5-2 세트 - 전5권 (2016년) 초등 우등생 해법 시리즈 (2016년)
최용준.영재수학연구회 지음,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6년 5월
평점 :
품절


초등수학 교과연계 잘 되어 있는 우등생해법수학!!

 

 

 


 초등수학문제집은 역시 우등생해법수학~

2학기도 열심히 스케줄세워 학습하고 있어요.



 

학교진도에 맞춰 꾸준히 공부하고 있는 초등수학문제집으로 선택한 우등생해법수학이예요.

일주일에 3일씩 3페이지씩 문제풀이 진행하고 있어요.


 

 



어느덧 초등수학문제집 우등생해법수학 4주 2단원까지 공부했어요.




2단원에서는 '합동과 대칭'에 대해서 배우는데 도형의 합동, 대응점, 대응변, 대응각을 알아보고

합동인삼각형을 그리며, 선대칭도형과 점대칭도형의 성질을 이해하고 그리는 걸 학습하게 됩니다.




단원을 배우기 전에 배운 것을 확인하고 배경지식을 쌓고,

학습 주제에 따라 스토리텔링으로 배울 내용을 알아보고 교과서개념을 익힐 수 있어요.



교과서 익힘책 다지기 문제, 스토리텔링 기본 서술형, 단원마무리 평가, 통합교과STEAM 문제를 풀어보았어요.

스스로 정답을 채점해보고, 틀린문제는 다시 문제를 풀어보며, 정답을 맞출 수 있게 해보았어요.



 


 

도형의 합동, 합동인 도형의 성질을 알아보고, 

자와 컴퍼스를 이용하여 합동인 삼각형을 그려보며 개념과 원리를 이해하며 문제를 풀 수 있었어요.

 


이번 단원에서는 여러가지 도구를 이용하여 도형을 그리는 작업을 많이 하게 됩니다.

합동인 삼각형 그리기에서는 자와 각도기를 사용하여 삼각형과 합동인 삼각형을 그리고,

자와 각도기를 사용하여 삼각형과 합동인 삼각형을 그리게 됩니다. 

기존에 배웠던 수학에서 좀더 난이도가 있지만, 우등생해법수학문제집으로 학습하니

쉽게 이해하며 공부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교과서 익힘책다지기 문제, 스토리텔링 기본 서술형 문제, 2단원 마무리평가 까지 모두 마무리해보았어요.

틀린 문제 다시 풀어봄으로써 정확히 이해하고 넘어가게 해주며 배웠던 단원을 완벽하게 마무리 할 수 있게 해주었어요.


매일은 아니지만, 각 과목별로 일주일에 2~3번씩 배웠던 내용 복습하며 문제를 푸는 습관을 들이니,

부담스럽지 않게 진도가 착착 잘 나가게되네요.


매주 우등생해법수학 문제집으로 공부하니 자연스럽게 시험대비까지 되는 것 같아요.

지금은 3단원 분수아 나눗셈에 대한 문제풀이를 하고 있는데 이렇게 꾸준하게 문제풀이 하다보면

겨울방학 문제집풀이 모두 완권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다른 과목도 우등생해법시리즈로 학습하고 있는데,

전과목세트 구성으로 교과수업 이해 및 시험대비 교재로 공부하기 안성맞춤인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