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를 만드는 시간 초등 사회 5-2 (2016년) 초등 차이를 만드는 시간 (2016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엮음 / 동아출판 / 2016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사회문제집 추천 차이를만드는 시간 사회로 2학기 공부해요


초등 5학년 2학기부터는 사회교과서에서 한국사를 배우게 되어요.
책을 읽어서 전체적인 흐름은 알고 있으나 사회교과서 내용에 대한 부분을 학습하기 위해
사회과목문제집으로 차이를만드는 시간 초등문제집으로 학습하기로 했어요.


동아출판 <차이를 만드는 시간 5-2>에서는 달라진 학교 교육에 맞처 교과서별 차시 학습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기초부터 심화까지 한 차시에 해결하는 차시별 완결학습교재로, 학교 진도에 맞춰 하루에
2쪽씩 15분 규칙적으로 학습하면 공부하는 습관이 길러지게 해주는 교재랍니다. 





5학년 2학기 사회교과서 단원은 총 3단원입니다. 
차례를 보면 알겠지만, 5학년 2학기부터는 한국사를 본격적으로 배우게 되는 과정이예요.

초등학생들이 가장 어려워 하는 사회과목 그중에서 역사..
앤서니는 차이를 만드는 시간 초등문제집으로 학습하면서 사회와 한국사와 친해지도록 해보려고 합니다. 


학교 교과진도에 맞춰서 하루에 2쪽씩 차이를 만드는 시간 문제집 풀이를 해보았어요. 
우리역사의 시작부분은 워낙 책을 많이 봤고 재미있어 하는 부분이라 어렵지 않게 공부할 수 있었어요.


초등사회문제집 차이를 만드는 시간 문제집을 은 각 차시별로 교과서 진도 그대로 구성되어 있어요.


차이를 만드는 시간 사회과목에서는 오늘 배울 내용 중 꼭 알아야할 개념을 한자풀이, 그림, 사진등으로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해주고 있으며 이미지와 함께 개념을 익히면 더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어요.
어려운 사회개념에 대한 설명도 친절하게 설명해 주고 있고, 중요한 핵심내용은 형광펜을 칠해두어 눈에 띄게 해두었어요.



각 차시별로 학습한 내용의 문제를 풀어볼 수 있게 구성되어 있으며, 
차시별로 가장 중요한 개념을 묻는 '중요한 문제', 서술형 문제,
오늘 공부한 내용을 교과서 한문장으로 정리하며 마무리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사회과목은 특히 학습내용과 관련된 역사체험이나 박물관에 직접 가서 유물과 역사적 흔적을 직접 보면 좋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를 위해 차이를 만드는 시간에서는 교과 내용을 이해할 수 있는 삽화와 이미지를 담고 있어,
시각적으로 학습하는데 효과를 더 높여주고 있어요.



문제의 유형도 다양하고, 교과 진도에 맞춰 학습을 하니 복습효과가 톡톡히 나오는 것 같아요. 

 
중간중간 앞에서 배웠던 개념을 확인하는 문제를 담고 있어, 놓쳤던 부분이나 기억이 잘 나지 않는부분은
다시 학습하며 완벽하게 학습하고 넘어갈 수 있도록 해주어요. 




 
앤서니 담임선생님은 다른과목보다 사회과목은 진도를 천천히 나가는 편이세요.
현제 5차시까지 학교에서 진도를 나갔다며 5차시까지 풀었는데...
잘하다가 5차시 문제 하나를 틀렸네요.
그것도 홍익인간 정신...ㅜㅜ 다시 완벽하게 익힐 수 있도록 틀린문제 고쳐 쓰고,
홍익인간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해주었어요. 


 



차이를 만드는 시간 해설을 보면 정답만 적혀 있는 것이 아니라 각 문제에 대한 설명을 해주고,
오답 분석과 플러스 개념, 서술형 분석 등을 해두어 틀리거나 잘 몰랐던 문제들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 주고 있어요.

다른 과목보다 사회를 많이 어려워 하는 아이라 개념학습이 중요한데,
차이를 만드는 시간으로 학습하니 자연스럽게 규칙적으로 학습하며 개념을 제대로 알고 넘어갈 수 
있는 것 같아 아주 만족스럽네요.

문제의 문항수도 많지 않아 진도에 맞춰 풀어가는데 부담스럽지 않으니 아이도 공부하는데 재미를 붙이게 해주는 것 같아요.

이번 2학기는 차이를 만드는 시간으로 사회공부 제대로 하며 사회과목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줄 수 있을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