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해법 수학 5-2 (2016년) 초등 우등생 해법 시리즈 (2016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엮음 / 천재교육 / 2016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수학문제집 빅데이터 우등생해법수학으로 단원평가 시험공부하기



2학기 시작한지 어느덧 한달이 지나고 교과진도가 나름 빠르게 나가고 있어요.

5학년 앤서니 이번주 금요일에 수학 1단원 단원평가 시험이 있어요.

추석 명절 전후로 초등수학문제집 우등생해법수학으로 단원평가 공부했어요. 






꼭 필요한 문제만 담아낸 빅데이터 기본서 우등생 해법시리즈 전과목을 책상 책꽂이에 꽂아두고 그때 그때 과목별로 진도에 맞춰 학습하고 있어요.


 



교과진도에 맞춰 매일 3~4장씩 풀다보니 밀리지 않고 복습도 되고 학습진도가 착착 맞아 떨어지네요.



 

꾸준히 초등수학 교과학습 우등생해법수학 하다보니 

전에는 두문제 푸는데 30분 걸렸었는데,  문제풀어가는 속도가 빨라졌어요.




실생활 연계 스토리텔링 개념과 STEAM 문제, 학교 선생님 지도서문제,

서술형 풀이, 연습문제등 수학실력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는 우등생해법수학


쌍둥이 문제를 풀면서 서술형 문제에 대한 적응력과 문제해결능력도 키울 수 있어요. 




스스로 문제의 정답을 체크하면서 왜 틀렸는지 확인해 보고 

틀린문제는 다시 풀어보면서 다시 정답을 찾아보아요.


 



교과서 개념 확인을 통해 개념을 탄탄하게 익히고, 기본확인 문제를 풀어가며 개념에 대한 이해를 체크해보았어요. 


 



교과서+익힘책 다지기 문제를 풀며 교과서에 나온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개념이해를 돕게 해주어요. 



초등수학문제집 우등생해법수학의 통합교과문제는 SETAM(융합교육)과 관련된

다양한 문제들을 담고 있어 해당 내용에 대한 지식을 익히며 문제를 풀어나갈 수 있도록 해줍니다. 


다양하고 폭넓은 교과 연계를 바탕으로 하는 새교과서의 수학 개념을 익혀가고 문제 해결력을 높여 창의 융합 사고를 키워주는 학습을 제시해줍니다. 




스토리텔링 기본 서술형 문제 처음에는 많이 어려워하고 풀기 귀찮아 했었는데,

자꾸 풀다보니 요령도 생기고, 서술형 문제 풀어가는데 자신감도 생기네요. 


 


틀렸던 문제는 다시 풀어봄으로써 왜 틀렸는지 확인하고, 다시 정답을 제대로 찾을수 있도록 해주었어요. 


 


 


1단원이 끝나면 학교시험 대비 및 배웠던 단원을 복습하고 단원평가 문제를 풀면서

해당 단원을 마무리 할 수 있도록 해주었어요. 

 


 

시험대비를 위해 단원평가 문제를 풀면서 자신의 실력도 점검하고 좀 더 다양한 문제를 풀면서 실력을 다져주면 좋은 것 같아요.


항상 1단원만 열심히 풀고 점점 밀려서 나중에 한꺼번에 문제풀기 힘들어 하는데,

이번학기는 매일 꾸준히 우등생해법수학 문제 풀면서 교과 공부과 시험공부 동시에 해가며

자신의 수학 실력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열심히 지도해줘야겠어요~


문제 문항수가 많지 않아 아이도 부담스럽지 않게 꾸준히 학습 할 수 있는 우등생해법수학

초등수학문제집으로 딱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