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지 마 과학! 1 - 정신이 달에 정신 놓다 놓지 마 과학! 1
신태훈.나승훈 글.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16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놓지마 과학단!! 학습만화로 과학의 즐거움을 느끼고 과학의 원리를 배워보아요


이 책을 펼치면 중간에 끊을 수 없이 끝페이지까지 끝까지 보게 만드는 마력을 가진 과학학습만화 놓지마과학!!

<놓지마 과학>은 인기 절정의 웹툰 <놓지마 정신줄>의 작가들이 만든 학습만화예요. 


 


<놓지마 과학!> 이 책에서는 아이들이 궁금해 하는 과학 질문 24개를 담고 있어요. 기존 학습 만화와 전혀 다른 새로운 학습만화로,

기존의 학습 만화가 학습 내용을 채우기 위해 재미를 줄었다면, 이 책은 철저히 재미 위주로 구성되어 있어요.

궁금해하는 질문과 그에 대한 답이 본문을 이루고 있고 본문 말미에 질문을 해결하는 과학의 원리에 대한 설명글이 있어요. 



과학의 원리가 늘 궁금했던 아이 <놓지마 과학> 책을 보자마자 바로 펼쳐서 그자리에서 끝까지 읽네요.

중간중간 낄낄대며 책을 보는데, 너무 재미있다며 잠시도 손에서 책을 놓지 않아요.





<놓지마 과학> 학교에서 배우는 교과내용과 연계하여 볼 수 있으며, 우리 생활 속에서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의문을 가지고

생각하며 과학을 더 관심있게 볼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 시리즈는 생활 속에서 생기는 과학적 질문 117가지를 정신이와 그 가족들이 엉뚱하게 풀어나가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재미있게 만화를 읽다 보면 과학적 원리를 깨닫게 해주고, 교과서 연계부분을 보며 교과서 내용도 이해하며 학습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책을 보면 전체적으로 만화형식으로 이루어져있어요. 그래서 아이들이 더 좋아하는 것같아요.

재미있게 정신이와 친구들 이야기를 보다보면 자연스럽게 과학의 원리를 접근하게 해줍니다. 


 


 


이야기의 끝부분에는 과학의 원리를 설명해주고, 교과서 어느부분에 나오는지도 표시해두었어요. 

평소 궁금했던 내용들이 많아서 정말 완전 초집중모드로 책을 보내요.



좀더 깊이있는 설명 코너도 있으며, 앞페이지보다 좀 더 깊이 있고 구체적으로 설명해주고 있어,

부족한 부분에 대한 설명을 충분히 담고 있어 이해를 잘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초등 3학년 아이 학교에서 실험관찰하기 숙제로 내줬는데, <놓지마 과학> 책 덕분에 쉽게 할 수 있는

실험을 알려주어 따라해보며 실험보고서를 작성합니다. 과학숙제 해결하는데에도 <놓지마 과학>이 큰도움을 주네요. 



 


우리민족 명절 추석이예요. 1년중 가장 밝은 보름달을 볼 수 있다는 그날~

<놓지마 과학> 에서의 '달의 모양이 변하는 까닭'을 읽고 달이 변하는 이유를 알게 되고 보름달을 관찰할 수 있게 되었네요.


초,중,고 중 초등학생이 과학에 대한 호기심이 가장 많을 시기인 것 같아요.

이런 시기에 호기심을 자극시켜주고 무엇이든 실험해볼 수 잇는 주제를 알려주는 데 <놓지마 과학> 책을 보여두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평소 궁금했던 내용들 꽤 있었는데, <놓지마 과학> 책읽고 하나씩 알아가니 너무 좋다고 하네요.

<놓지마 과학 1> 책 읽고 나더니 다음편 언제 나오냐고 완전 기대된다고 꼭 사달라고 합니다. 


인기 웹툰 작가들이 만든 책이라 그런지... 책을 보게 만드는 무언가가 있는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