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사회 자습서 3-2 (2016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자습서 (2016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엮음 / 좋은책신사고 / 2016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2학기 초등 사회문제집은 우공비&카카오프렌즈와 함께 공부하는 우공비자습서로

 

 

초등 2학기 시작 일주일 앞두고 있어요.

전과보다 꼼꼼한 교과서 완전학습! 학교시험 완벽 대비하는 문제집까지

우공비 자습서로 2학기 교과진도 맞춰 학습해 보기로 했어요.

 

 

 

 

'우공비 자습서 시리즈'는 꼼꼼한 교과서 해설, 쉬운 숙제 해결, 야무진 평가 등 교과서와

관련된 학습을 가장 잘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교과서 공부비법을 담은 학습서로

전과와 문제집이 한권에 담아져 있어 학교 진도 공부, 시험공부 및 학교 숙제까지 도움을 주는 초등참고서예요.

 

초등학생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사회 로간은 우공비 자습서로 2학기 초등사회 준비해보았어요

 

 

카카오프렌즈와 함께하는 우공비자습서 사회공부계획표예요.
지난 일주일 학습한 내용을 체크하고 잘했는지 카카오프렌즈를 붙어보았어요.

우공비 달력 뒷면에 보면 깜찍한 카카오프렌즈 스티커가 있어요.

 

차례를 보고 2학기에 배우게 될 내용을 제목으로 먼저 만나보았어요.

1. 우리지역, 다른지역 / 2. 달라지는 생활 모습 / 3. 다양한 삶의 모습들

과 관련된 내용들을 배우게 되네요.

 

 

단원도입은 스토리텔링 학습만화로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보여주고 있어요.

 

'개념학습'에서는 교과서 내용을 자료와 함께 자세하게 구성하였고,

개념 이해에 도움이 되도록 배경지식을 충분히 담고 있어요.

 

사진자료, 정보, 어려운 용어와 한자어의 의미까지 모두 담고 있어

교과서 내용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어요.


 

전과와 문제집 둘다 구입하기는 부담되고 하나만 사기에는 부족한 듯 싶어 늘고민하는데,

우공비 자습서는 전과와 문제집을 하나에 담아 교과서 내용에 대한 자료를 풍부하게 담아 두어

다른 자료집을 찾지 않아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좋은 것 같아요.


꼭꼭 챙겨보는 단원도입부의 학습만화



2학기 1단원에서 배우게 될 '우리지역, 다른지역'의 지명과 이야기로 살펴보는 우리지역과

서로 돕는 우리지역, 다른 지역과 교류하는 우리지역, 우리지역 소개하기에 대한 내용을

우공비 자습서로 교과연계하여 학습하고 있어요.


 

 

우공비 자습서는 [기본평가 / 실력평가 / 단원평가 / 서술형 평가] 4가지 유형의 문제를 구분하여.

기본적인 문제를 접한 뒤 실력 평가를 하고 단원평가로 단원을 마무리하고,

서술형 평가 문제를 풀며 시험대비를 할 수 있어요.


기본평가문제를 풀며 단원의 핵심 개념이 정리되어 있는 '주제 마무리'도 살펴보며 개념정리를 하면서

실력평가 문제도 풀어보았어요.

 

기본평가 문제를 풀며 개념을 잘 이해하였는지 확인하고,

실력평가 문제를 풀며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해주니 문제해결 능력이 자연스럽게 생기는 것 같아요.

 

기본평가와 실력평가 문제는 개념만 잘 이해하였다면 어렵지 않게 풀 수 있으며,

개념을 잘 이해하지 못했을 경우 다시 체크하며 학습하면 각 단원의 핵심내용은 제대로 알고 넘어갈 수 있어요.


각 소주제에 대한 개념을 익힌 후 풀었던 기본문제를 채점해보았어요.

어렵지 않았고, 앞에 개념설명이 잘 나와있어 문제를 쉽게 풀 수 있었다고 하네요.


 실력평가 1회, 2회까지 풀어보았어요.

중간중간 문제를 끝까지 읽지 않아 실수한 부분도 보였지만 대체적으로 문제를 잘 풀어나갔어요.

3학년부터 배우기 시작한 사회 1학기때에는 어려운 용어때문에 어려워 했었는데,

우공비 자습서로 교과연계하며 진도에 맞춰 예습.복습해주니 이해가 잘 된다고 하네요.  

 

여름방학이 끝나기 전 우공비 자습서로 2학기에 배울 사회를 미리 학습하면서,

문제도 풀고 채점해보면서 스스로 개념을 잘 이해하였는지 체크해 보면서

2학기에 배울 사회과목에 대한 이해도도 높여주며 자신감도 심어주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