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투 초등 과학 3-2 (2017년용) 초등 오투 과학 (2017년)
비상교육 편집부 엮음 / 비상교육 / 2016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과학문제집 추천 개념과 문제를 동시에 학습할 수 있는 오투 초등과학



초등3학년부터 배우는 과학 어려운 용어와 실험준비부터 과정, 결과까지 어려운 과정을 모두

학습해야하는 관찰 내용때문에 과학을 멀리하는 경우가 있는데 개념과 문제를 동시에 학습할 수 있는

비상교재 오투 3-2로 과학을 좀 더 가까이 해보려고 해요. 




생생하게 보는 과학 교재 오주 초등과학 3-2 는 통합교과(STEAM)적용,

4단계 문제를 통한 완벽한 개념학습, 단원평가.서술형.논술형 문제를 강화하여 

개념학습과 시험대비를 동시해 할 수 있도록 '진도교재'와 '시험대비교재'로 구성된 초등과학문제집이예요.


 


 


초등과학문제집 오투의 진도교재는 하나의 개념을 4단계(핵심요점 -> 개념문제 -> 기본문제 -> 중단원실력문제) 문제를 통해 개념학습을 완벽하게 학습하며 알 수 있도록 해줍니다. 

 


 

 

 


각 단원별 개념학습 코너에서는 교과서에 나온 부분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과학 용어 및 중요 용어에 대한 설명,

 

새교육과정에서 제시한 통합교과(STEAM) 내용을 다루었어요. 

개념학습 코너를 통해 우리 일상생활과 관련된 과학분야에 대한 내용을 이해하며 학습 할 수 있었어요. 

 


 


또 '핵심 개념 되짚어보기'에서는 중요 개념을 그림과 간단한 설명을 통해 정리할 수 있도록 해주고 있어요.

 


초등 5학년 첫째를 보니 3학년 과학은 어려워 하지 않았으나, 학년이 올라갈 수록 기초지식과 개념을 많이 알아야 하는

 

과학교과내용을 조금씩 어려워 하더군요. 초등고학년이 되어도 과학을 재미있게 학습하기 위해서는 

핵심개념과 어려운 과학용어들에 대한 지식도 많이 알고, 과학실험내용과 교과서에 나온 내용과 관련된 정보를

 

많이 알면 좋은데, 그런 자료를 얻기에는 초등과학 오투가 안성맞춤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기본개념과 핵심개념을 이해하고 '개념문제'를 풀어보았어요. 

초등학교 들어가기 전에 자연관찰책에서 보았던 내용들이 1단원에 있어 어렵지 않게 풀었지만,

 

잘 모르는 문제는 개념설명부분의 도움을 받아 문제풀이를 해보았어요. 


 

 

 

 


초등과학 오투 문제집의 개념문제, 기본문제, 실력문제, 서술형.논술형 문제까지 풀어보았어요. 

배우지 않은 교과단원이라 처음에는 문제푸는 거에 대한 부담감이 컷었는데, 개념학습과 개념문제를 풀면서 어렵지 않은 내용들임을 깨닫고 방학동안 오투과학을 열심히 풀어 보았어요. 

 




 

'실력문제' 유형중 '통합교과 개념+문제' 인데, 정보와 함께 문제를 출제하여 관련 정보에 대한 지식도 얻고,

 

문제풀이를 하며 학습할 수 있어 배경지식을 풍부하게 해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네요. 


 


이번에는 진도교재와 함께 구성된 시험대비교재예요.

 

시험대비교재는 말그대로 단원평가 및 중간.기말 평가에 대한 대비를 할 수 있도록 시험대비 문제 유형들이 구성되어 있어요. 



실전 문제 중신으로 시험에 완벽대비할 수 있도록 '시험대비교재'의 도움을 받으면 좋아요.

 

집중, 단원평가 대비로는 [단원 한눈에 정리하기 / 핵심 테스트 A,B / 단원평가 2회 / 꼭 나오는 서술형. 논술형 문제 / 실전 단원평가 2회],

중간.기말평가 대비는 [중간평가 2회 / 기말평가 3회]의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어 시험보기 전에 개념내용을 정리하고,

시험 문제들을 풀면 시험공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방학기간이라 시간이 아주 널널한 로간 학원가기전 초등과학문제집 오투 풀며 2학기에 배울 과학교과서 내용 살펴보고 문제풀이도 해보았어요. 


 

 

 

 

 


 

실력문제에 서술형.논술형 문제에 꽤 많은 문제를 풀어놓았네요.

요거 풀어놓고 게임1시간을 아주 신나게 즐겼다는~~^^

초등과학 오투 문제집으로 과학교과서 내용 미리 학습해 보니 이해하기 쉽게 설명된 개념학습, 

통합교과 내용과 문제를 통해 새 교육과정을 미리 학습할 수 있었고, 

핵심개념과 중요부분에 대한 내용은 보충설명과 사진자료 및 풍부한 시각자료를 통해 이해를 도울 수 있게 해주어 

과학을 어렵지 않게 접하게 해주는 것 같았어요. 

시험대비는 시험대비교재로 완벽학습할 수 있어 오투 과학문제집 한권이면 교과서 개념학습과 시험대비까지 

모두 할 수 있어 다른 문제집이 필요 없을 것 같네요.

꾸준하게 오투 과학문제집의 문제들 풀며 자기스스로 공부계획하며 진도에 맞춰 학습하다보면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 제대로 잡힐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