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맞짱 초등 수학 3-2 (2017년용) - 하루 4쪽의 기적! 유형맞짱 초등 유형맞짱 수학 (2017년)
미래엔 교육콘텐츠연구회 엮음 / 미래엔 / 2016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하루 4쪽 30일 완성 미래엔 에듀 교재 유형맞짱으로 공부 습관들이기~


여름방학 시작과 동시에 미래엔 에듀 교재 유형맞짱, 수학중심으로 하루 4쪽씩 문제 풀이를 하며

공부습관 잡아주고 있어요


 


미래엔 에듀 초등수학문제집 유형맞짱 3-2

수학 잡는 맞짱은 학교 진도에 맞춰 4쪽 구성으로 진도에 맞춰 예습 복습을 하고,
[개념익힘-유형공략-문제해결]의 3단계 문제 구성으로 문제해결력을 키울 수 있어요.
기본부터 심화까지 다양한 서술형 문제의 풀이를 서술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으며,
혼자서도 공부할 수 있는 쉽고 자세한 풀이를 수록하여 약점을 보완해 줄 수 있어요.




유형맞짱으로 공부하기 앞서 학습계획표를 세워보았어요.
처음에는 학습계획표를 못지킬 거라고 생각했는데,
그래도 매일은 아니지만 꾸준히 유형맞짱 문제를 풀려고 노력한게 보이네요. 



초등 3학년 2학기 수학 1단원에서 배우는 내용은 곱셈이예요.
차시별 교과서 개념 및 개념을 이해하는 데 필요한 보조 설명이나 문제 해결에 유용한 내용을 핵심개념에서 설명해주고 있으며,
 개념을 부분을 익히고 기초력 및 계산을 다질 수 있는 문제를 풀어보았어요. 


개념익히기 문제풀이를 다하고 나서는 유형공략하기 문제도 풀어 보았답니다.

유형 공략하기에서는 개념과 문제 형태에 따라 다양한 유형으로 세분화하여 기본 유형부터 심화 유영까지 모든 유형을
정리해두어 교과서이외의 유형, 실생활 문제와 다른 과목과 연계된 통합교과 문제를 '실생활+통합교과 유형'으로 구성하여
문제를 풀어 볼 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1차시 (세 자리수) x (한 자리수) (1)
- 올림없는 ( 세 자리 수) x (한 자리 수) 에 대한 개념을 익히고 <개념익히기>, <유형공략하기> 문제를 푼 결과인데,
계산을 잘못해서 틀린 문제가 생겼네요. 


<유형 공략하기> 문제를 살펴보면, 대표문제, 중요한 문제 , 실생활+통합교과 문제에서는
수학+과학과 관련된 문제를 구성하였네요.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접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문제해결력이 생길 것 같아요.


2차시 (세 자리 수) x (한 자리 수) (2)
- 일의 자리에서 올림이 있는 (세 자리 수) x (한 자리 수)와 관련된 개념을 익히게 설명하고 있어요.


2차시에서 유형공략하기 문제에서는 '도전' 이라는 문제가 있는데, 잘못생각해서 답이 틀렸다고 하네요.


3차시 (세 자리 수) x (한 자리 수) (3)
- 다양한 자리에서 올림이 있는 (세 자리 수) x (한 자리 수)와 관련된 개념을 익히게 설명되고 있어요.

 


문제 풀어 놓은 걸 보니 각 차시마다 정말 다양한 문제를 구성하여 다양한 경험치를 높일 수 있게 해주고 있네요. 


4차시 (몇십) x (몇십) / (몇십 몇) x (몇십)의 개념을 배우고 문제를 풀어 보았어요. 


뒤로 갈 수로 문제를 실수하는 횟수가 줄어 들고 있는게 확인되네요.

여름방학하자마자 빡빡한 일정으로 1학기 복습과 2학기 예습을 하고 있는 로간,
아직 학교에서 배우고 있는 내용은 아니지만, 그동안 배웠던 배움을 기초로 유형맞짱 문제들을
풀어 보았는데, 풀면 풀 수록 재미가 있어 지고, 실수를 하지 말아야 겠다는 욕심이 생긴다고 하네요. 





 

틀린 문제를 다시 풀어 정답을 적고 있어요.

실수가 있어야 다시는 실수 하지 말아야겠다는 마음이 생겨요.

그래서 실수를 잘못했다고 하지 않고, 다음번에는 좀더 꼼꼼하게 문제를 풀어 보도록 하라고 했네요.

여름방학 하는 것 없이 흐지부지 보낼 줄 알았는데, 유형맞짱, 수학중심 초등수학 문제집 풀면서 알차게 보내고 있네요.


수학을 잘하는 좋은 공부습관은 스스로 수학을 잘하는 사람이라고 믿고,

조금씩이라도 매일매일 꾸준히 공부하며, 개념부분은 동화책 읽듯이 여러번 읽어주는게 좋습니다.

문제를 풀 떄는 풀이짱에 풀이과정까지 꼼꼼하게 쓰며, 어려운 문제도 끈기 있게 풀 수 있는 노력이 필요해요.

이렇게 매일 꾸준히 공부습관을 갖는다면 수학이 재미있고 수학에 대한 자신감이 높아질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