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수학 자습서 3-2 (2016년) - 3~4학년군 수학 2 초등 신사고 우공비 자습서 (2016년)
홍범준.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6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카카오프렌드가 알려주는 공비비법

2학기 초등 문제집은 우공비자습서로 학습해요.



여름방학한지 어느 덧 일주일이 되었네요.

이번 여름방학은 방과후특강 수업을 안받아 시간이 너무 남아요.

그래서 방학하자마자 1학기 복습과 2학기 예습을 시작했어요.




좋은책 신사고 우공비 자습서 수학 3-2


2학기 초등 문제집으로 선택한 우공비 자습서
이번 2학기 우공비 초등 문제집에는 우공비프렌즈가 표지를 장식했어요.

각 과목별로 다른 캐릭터 페이지마다 다른 카카오프렌지 포즈가 참 볼만 합니다. 


 
전과보다 꼼꼼한 교과서 완전학습, 학교시험 완벽 대비하는 문제집의 우공비 자습서

꼼꼼한 예습과 깔끔한 복습, 알찬 숙제 해결은 물론 교과서 완전학습의 전과와
차시별 단원평가 문제와 풍부한 서술형 문제를 학습하며 교과 진도 및 학교 시험까지 완벽하게
대비해 줄 수 있는 초등 문제집 우공비 자습서예요.




우공비 자습서 수학 표지를 넘기면 카카오프렌즈들의 응원메세지를 볼 수 있습니다.
매일 접하는 카카오프렌즈라 친근하게 느끼는 아이들에게 적현 글들이 공감이 될 것 같네요.



우공비 자습서는 카카오프렌지와 함께하는 수학공부계획표가 있어요.
매주 공부계획을 체크하고 우공비 달력에 있는 카카오프렌즈 스티커를 붙이는 재미에
계획을 더 잘 지키고 학기를 알차게 보낼 수 있을 것 같아요. 


3학년 2학기에 배우게 될 초등수학은 총 6단원으로 되어 있네요.
1. 곱셈 / 2. 나눗셈 / 3. 원 / 4.분수 / 5. 들이와 무게 / 6. 자료의 정리

1학기보다 난이도와 수준이 한층 더 높아져서 미리 예습하지 않으면 학교 진도 쫓아가기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1단원은 곱셈에 대해서 배우게 되어요.
학습을 하고 나서는 '학업 성취도 체크표'에 표시를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자신이 공부한 날들을 체크하면서 점점 체워져 가는 칸을 보면 무척 뿌듯해 질 것 같네요. 

 


<교과서 속 수학이야기>와 <미리보는 교과학습>을 살펴보며,
곱셈 단원에서 어떤 내용을 배우게 되는지 미리 알 수 있어요. 

그리고 <우공비 백과>에서는 과학의 원리나, 아이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들의 정보가 나와 있어
배경지식을 얻는데 도움을 줄 수 있네요. 

 



방학 첫 주이고, 복습과 예습을 동시에 하고 있어 부담되지 않도록 매일 꾸준히 2~3장씩 

우공비 자습서 수학의 문제를 풀도록 시켜보았어요.


개념학습하기에서는 교과서와 익힘책 내요을 함께 구성하여 활동문제와 해설을 자세하게 실어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나하나 친철하게 설명해두었어요.




1단원 곱셈 중 (세 자리 수) x (한 자리 수) (1) 개념 이해하고 익힘책 확인 문제 풀기



1단원 곱셈 중 (세 자리 수) x (한 자리 수) (1) 기본평가 문제 풀기 



1단원 곱셈 중 (세 자리 수) x (한 자리 수) (2) 개념 이해하고 익힘책 확인 문제 풀기


 


1단원 곱셈 중 (세 자리 수) x (한 자리 수) (2) 기본평가 문제 풀기  

 


 

 


기본평가 문제의 난이도는 쉬워요. 그래서 이렇게 동그라미가...^^

개념을 잘 이해했다면 기본평가 문제를 풀면서 확인해보고, 이해하지 못했던 내용은 다시 앞으로 돌아가

개념설명을 보며 이해하며 자신의 실력을 쌓아 가도록 해주면 좋아요.


이번주는 여기까지 학습해 보았어요.

워킹맘이라 더운 날씨와 싸우며 집에 있을 아이들 생각하면 마음이 짠 하지만,

그래도 방학때 더 열심히 해야 2학기에도 학교 수업 잘 따라가고 학교 시험도 잘 볼 수 있을 거라는

생각에 마냥 놀게만 할 수 없더라구요.

우공비자습서로 꾸준히 2학기 학습하면서 시간 보내다 보면 더운 여름도 금방 지나갈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