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티 스트레스와 집중력 향상을 위한 점잇기&컬러링북 : 인물편 안티 스트레스와 집중력 향상을 위한 점잇기 & 컬러링북
토마스 패빗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1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티스트레스와 집중력 향상을 위한 점잇기&컬러링북 '인물편'



회사 & 육아 & 집안일로 인해 스트레스가 많은 워킹맘이예요.

안티 스트레스를 위해 점잇기&컬러링북에 도전해보아요.






영진닷컴에서 출간된 '점잇기&컬러링북'은  스트레스는 날려버리고, 집중력은 향상시켜주는 효과 인증을 받은 도서예요.


어릴적 점잇기 프린트물과 책자 구입해서 점잇기 정말 많이 했었는데,

이번 도서는 제가 어릴때 했던 수준보다 완전 고난이도 점잇기라는 생각이 드네요.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에 선정된 '점잇기&컬러링북' 시리즈는 인물, 도시, 동물, 명화 총 4권인데, 저는 '인물'편에 도전하게 되었네요.


단순한 점잇기&컬러링북이 아닌 '한국 집중력 센터'에서 시각정보 처리속도와 지속적 집중력 향상 테스트를 인정 받고,

미국에서 단기인지 시력, 집중력 향상 효과까지 입증받은 점잇기&컬러링북이예요.


이번 인물편에서는 선을따라 그리다 보면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인물들의 얼굴이 나타납니다.

찰리 채플린, 간디, 오드리 헵번, 엘비스 등 선으로 이어 표현할 수 있고, 컬러링으로 나만의 색감으로 색칠을 하면서

쌓였던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집중력도 향상시키고, 마음의 평화를 찾을 수 있어요.



점잇기 '인물'편 먼저 해보았어요.


점잇기 방법은 1부터 1000까지 번호대로 선을 이으면 그림이 완성되고, 펜의 두께나 색깔에 따라 같은 그림이여도

다른 느낌이 날 수 있어요.

그리고 시작하기 전 사용하는 펜이 너무 두꺼운 것은 아닌지 뒷면에 꼭 시험해보시고,

항상 1번부터 싲가하고, 앞이나 뒤로 번호를 건너 뛰면 안되어요.

실수로 번호를 잘못 연결해도 최종 결과물은 망치지 않으니 걱정말고 다시 따라그리고 끝까지 최선을 다하면 됩니다.



이건 점잇기 첫페이지인데, 점잇기 숫자가 1부터 1000까지 있어요.

방법과 노하우가 적혀 있는데, 우와 숫자가 작아서 깨알 같은 번호를 찾는 것도 한참 걸리네요.

그래도 다행인건 100번대씩 숫자의 색상이 달라요. 그래서 찾는데 헤매지 않게 해두었답니다.


첫페이지 다음페이지 부터는 이렇게 숫자와 점만 있어요.

요기 나와있는 숫자와 점이 1000개나 있어요.

시간이 오래 걸릴 것 같았지만 하다보니 은근 집중하게 되고 시간도 훌쩍 흘러가네요.


지그재그, 겹치기도 하고, 지나갔다 다시 되돌아오기도,

웬지 선잇기 보다는 낙서하는 듯한 느낌이 들지만, 숫자따라 선을 긋다보니 점점 그림의 형태가 나타납니다.



하면서도 이거 도대체 언제 끝나는 거야~~ 하면서 나도 모르게 손이 숫자를 막 따라 가고 있는데,

어느새 1000번째 점에서 끝이 났어요.


안끝날 것 같았는데, 1000번째 점을 만나니 완전 뿌듯하다는...



이렇게 해서 완성된 점잇기 그림이예요.

그림에 워낙 소질이 없는데, 이렇게 점잇기로 그려진 그림보니 멋있네요. ㅋ

색조, 음영 표현력 있는 선 그리기를 통해 단순한 윤곽을 세련된 그림으로 보이게 만들어주네요.


점잇기로 완성된 인물은 바로미국의 가수 겸 배우인 '엘비스'예요. 

 로큰롤의 탄생과 발전을 시켰으며 대중화에 앞장섰던 사람이기도 하지요.


이번에는 컬러링북 '인물'편 도전입니다.

컬러링북은 색연필 뿐만아니라 마커, 펜, 물감등 다양하게 채색할 수 있어요.

자신이 원하는 도구를 이용하여 채색을 하면 멋진 작품이 탄생한답니다. 


 



 일단 유명해져라. 그렇다면 사람들은 똥을 싸도 박수를 쳐 줄 것이다.

- 앤디워홀 : 팝아트의 선구자 -



컬러링북 '인물'편에서는 해당 인물이 남겼던 명언과 함께 인물에 대한 소개를 해주고 있어요.



 한 손은 너 자신을 돕는 것이고,

다른 한 손은 다른 사람들을 돕기 위한 것이다​.

절망의 늪에서 나를 구해준 것은 많은 사람들의 사랑이었다.

이제 내가 그들을 사랑할 차례다.​

- 오드리 헵번 : 미국의 영화 배우 -



저는 많은 인물들 중에 '오드리 헵번'을 색칠해 보았어요.

12색 색연필과 컬러링북만 있다면 언제든지 안티 스트레스~

 


그림도 잘 못그리지만, 색칠하기도 잘 못하는 지라 오드리 헵번 얼굴 망치면 어쩌나 고민고민...

 

 


살살하다가...나중에는 에라 모르겠다~~ 해버리게 되네요 ㅋ

'헵번님 더 예쁘게 색칠해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색칠하면서 복잡한 마음과 생각을 정리하고 집중해서 색칠하다보니 다른 생각도 안들어서 좋네요.

또 인물들에 대한 소개글과 명언을 보면서 지식도 얻을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오늘은 제가 점잇기&컬러링북을 해보았지만,

주말에 아이들에게 해보라고 해야겠어요.

저희 아이들도 점잇기와 컬러링북 좋아하는데,

이번 책은 1000개나 되는 점이라 놀라면서도 도전하고픈 마음이 생기게 해줄 것 같네요.

또 점잇기하면서 아이들 집중력향상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저자의 글 중 '약간의 참을성만 있다면 선 하나로 멋진 작품을 창조 할 수 있다'는 내용이 있는데,

정말 말그대로 약간의 참을성만 있다면 미술에 소질이 없어도 멋진 작품을 완성시킬 수 있는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